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성비안정성 모두 잡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건축사업부지(토지) 이전 등기 100% 완료… 3.3㎡ 당 700만원 초반대부터

가성비안정성 모두 잡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집값이 천정부지로 오른 상황에서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이라는 인식이 퍼지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내집 마련의 대안으로 떠오른 것은 조합원들이 사업의 주체가 되어 직접 납입한 비용으로 아파트를 짓는 이른 바 ‘공동구매’ 방식이기 때문이다. 중간 시행사 없이 비용을 줄여 일반 아파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실수요자 위주로 주택시장이 개편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이점을 두루 갖춘 가성비 좋은 아파트들이 선호되고 있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인기가 더욱 좋아졌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특정 자격을 갖춘 조합원을 대상으로 공급된다. 무주택세대주(세대원포함)이거나 85㎡ 이하 소형주택 1채만 가지고 있는 조건에 해당되면 청약통장 없이도 사업의 주체로 건설원가에 아파트를 공급받을 수 있다.
하지만 낮은 사업 안정성과 투명성이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됐다. 추가 분담금이 발생하거나 토지 확보 실패, 사업 지연 등의 위험 요소들이 조합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토지 확보 상태에 따라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사업 성패가 갈릴 정도로 토지 확보는 중요 부분 중 하나다”며 “토지 확보가 어느 정도 진행됐는지 반드시 꼼꼼하게 체크 후 사업에 참여해야 위험 부담을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 경기도 화성에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에 나서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및 조합설립인가, 통합심의(건축, 경관, 교통) 승인이 이미 완료됐고, 건축사업부지(토지) 이전 등기도 100% 완료되어 안정성이 상당히 높은 아파트다. 사업 기간 연장의 리스크도 없어 수요자와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아파트로 인기가 좋다. 여기에 3.3㎡당 700만원 초반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 가격을 책정해 가성비도 갖췄다.

화성시 남양뉴타운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역세권과 학세권, 숲세권을 고루 갖춘 탁월한 입지로 호평 받고 있다. 2020년 개통 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인접해, 화성시청역이 개통되면 서울 여의도가 30분대로 연결돼 탈서울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비봉~매송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개통이 예정돼 있고, 남양~안산 간 77번 국도(문호교차로~초지교차로) 확장 공사 구간이 지난해 11월에 개통돼 안산 지역으로 10분대 진출입이 가능하다. 2021년 개통 예정인 ‘인천발 KTX 직결사업’ 중 하나인 안산 KTX 초지역 이용도 편리해진다.

인천발 KTX와 환승이 되는 어천역이 인근에 있어 경기도 광명시로 이동이 탁월하다. ‘인천발 KTX 직결사업’이 완성되면 인천 송도역에서 출발해 안산 초지역과 화성 어천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까지 연결돼 인근 지역 이동이 매우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월 개통돼 안산시 초지동과 화성시 송산그린시티를 연결해주는 총길이 842m의 별망지하차도는 안산시로의 진입을 더욱 수월하게 만든다. 이외에도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69번 도로도 인근에 위치해있다.

단지 인근에 함봉산이 자리해 친환경 전원 단지로서의 매력도 배가되며, 일부 세대에서는 서해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내 클러스트프라자와 힐링둘레길, 커뮤니티가든, 진입광장, 바닥분수 등 친환경적인 조경 시설도 선보인다. 전 세대 남서, 남동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와 통풍,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활초초와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이 도보 통학이 가능해 학세권 조건을 갖췄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도 건립예정이다.

중심상업시설과 화성시청, 은행, 병원, 대형마트, 복합문화센터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대거 입지한 남양뉴타운이 인접해 생활 편의가 매우 좋다. 또 ‘화성 유일병원(가칭)’이 지하 2층~지상 6층,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규모로 내년 5월 준공을 앞두고 있어 화성 서부지역의 의료서비스도 한층 탁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공간과 지상 주차장 최소화, 중형주차공간 최대설치와 여성 및 노약자 주차편의 등 입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세심한 공간 설계가 돋보인다.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잇는 피트니스센터와 주민운동시설, 보육시설, 실버클럽,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서 주민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총 1846세대의 대단지로 건립 예정이며 최고 24층, 총 20개동을 선보인다. 전용면적은 59㎡, 75㎡, 84㎡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한편,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현재 일반분양 전 마지막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한창 진행 중이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072-21번지에 위치해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