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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객력 확보한 휴일 없는 항아리 상권, ‘위례 센트라포레’ 상가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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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례 센트라포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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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부동산 시장 내에서는 아파트가 아닌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이 몰리는 형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투자자들이 규제가 심한 아파트보다는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하고 안정적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 등 수익형 상품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송파구 위례신도시 준주거용지 C1-8-2에 들어서는 위례 센트라포레가 저렴한 분양가와 중도금 40% 무이자를 적용한 상가라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위례 센트라포레는 지하 2층 ~ 지상 11층, 연면적 8,451.11㎡ 규모로 조성되며 현재 인근에서 분양 중인 타 상가와 대비해서 파격적인 조건일 뿐만 주변 대단지 아파트 및 업무시설로 고정고객이 많은 항아리 상권에 위치해 365일 휴일 없는 활발한 상권이 조성될 전망이다.

위례 신도시는 공급 발표부터 지리적인 이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서울 강남과 분당, 판교 등으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계속해서 아파트 단지 및 상업 단지 등이 들어서기 때문이다. 수서역 SRT와 동서울버스터미널,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 동부간선 등 광역교통 및 도로 이용에도 편리하며 추후 개발 예정인 서울복정역환승센터(2025년 예정,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 위례 신사선(2025년 예정)등 교통 개발 호재가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위례는 다른 신도시인 분당, 일산, 동탄, 판교와 비교해 수용인원 대비 상업시설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업용지비율은 ▲분당 8.5% ▲일산 8.0% ▲동탄 3.9% ▲판교 3.0% ▲위례 2.2%이며, 인구밀도는 ▲판교 9.5%, ▲광교 6.9%, ▲위례 15.6%로 나타났다.
인근 송파 푸르지오, 비발디, 포레샤인, 꿈에 그린 31단지, 자연앤센트럴자이 등의 아파트 입주 세대와 위례 중앙 초ㆍ중학교, 송례 초ㆍ중학교와 인접해 약 1만여 세대의 아파트 입주민을 고정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송파 학군을 중심으로 한 유명 학원가 형성, 인근 종교 시설 및 대기업 계열사 사옥 예정으로 추가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휴일 없는 생활밀착형 상권이다.

특히, 2019년 4월 입주 예정인 케이뷰티센터는 이후 해외 비즈니스 바이어 및 관광객뿐 아니라 국내외 화장품 시장의 고객 확보까지 이어져 연간 40만명의 고객 유입이 예상된다. 거기에 대기업 계열사 사옥의 인력과 종교 시설의 주말 고객까지 이어져 위례 센트라포레는 365일 활발한 상권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업체 관계자는 “주거 배후 수요와 더불어 평일에는 회사원, 주말에는 종교시설 이용 고객 등의 확보로 고객 유치에 용이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위례 센트라포레는 착한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투자자들의 부담을 줄였으며 이는 향후 수익률 및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한 위례 센트라포레는 신도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MD 구성으로 미용 및 뷰티 클리닉, 교육 인프라, 키즈 특화 시설 등이 고루 갖춰져 있으며, 테라스가 있는 유럽형 상가 설계로 고객들에게 머무르고 싶은 공간, 커뮤니케이션의 공간으로 그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인근 공원(예정)과 바로 연결돼 있어 유동인구의 진, 출입이 용이하고 그로 인한 고객 유입까지 기대할 수 있다.

위례 센트라포레의 시공을 맡은 ㈜가경코스모는 1992년 창립이래 인간과 환경을 이롭게 하는 바른 청년기업으로 2003년, 2010년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강남구 세곡동 센트라빌 오피스텔 준공, 기업은행연수원, 신세계백화점, 대형아파트 단지의 상, 하수 처리시설 사업 등을 진행했다.

높은 배후수요와 편리한 생활 인프라, 학군 등은 물론 상가 투자의 안정성과 상품성을 고루 갖춘 위례 센트라포레의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180 정한 빌딩 3층(문정역 2번 출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홍보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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