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피스텔형 기숙사 인기상승에 검단 지식산업센터 블루텍도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검단블루텍

검단블루텍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공사 고려개발과 대림산업이 선보인 ‘검단 블루텍’ 지식산업센터는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평가 받으며 분양에 훈풍이 불고 있다.

검단 블루텍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기숙사는 지속되는 부동산 대책 발표 속에서도 규제에서 벗어난 입지의 수익형부동산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오류역 일반산업단지에 들어선 ‘검단 블루텍’ 지식산업센터로 전 세대 테라스설계 오피스텔형기숙사 및 상가, 아파트형공장이 동시에 분양 중에 있다.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은 지하 2층~지상11층(공장동 내 제조 11개층, IT 2개층)과 지상1층~지상 15층(지원동 내 근생 2개층, 기숙사 13개층) 규모다. 총 공장519개호실, 근생68호실, 기숙사355호실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355실의 오피스텔형기숙사는 3.3㎡당 500만원대로, 현재 임대가가 확정 돼 있다. 실제로 2천만원대로 분양 받을 수 있는 투자처로 상승세를 도출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는 “부동산 투자전략이 급속도로 변화되는 상황 속에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로 활용 가능한 오피스텔은 투자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소위 아는 사람들만 투자하는 곳으로 알려진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오피스텔과 다를 것이 없는 수익창출로 인기가 상당히 높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식산업센터는 현행법상 개인이 분양을 받거나 매매할 수 없지만 지식산업센터 내 조성되는 기숙사 등의 지원시설은 개인 투자가 가능하다. 이에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기숙사는 성공적인 투자처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검단 블루텍 기숙사는 테라스형 기숙사로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더불어 제조업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에 자리하는 기숙사로써 우수한 입지를 선점해 분양관련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또한 일조권과 조망권이 확보된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 기숙사로 생활인프라가 잘 형성돼 만족도가 높다. 내부에는 가구와 가전 등 필요한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는 빌트인 시스템이며 건물 내 함께 들어설 예정인 고객지원센터, 아동보육센터, 구내식당, 공구상가 등의 지원시설과 금융, 미용실 등 편의시설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검단일반산업단지의 최중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의 기숙사로 쾌적한 생활 환경뿐 아니라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활용가치가 높다.

탄탄한 배후수요는 투자자에게 투자메리트로 작용한다. 실제로 약 1000여 개의 기업체와 12,00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는 검단블루텍 지식산업센터에 조성된 오피스텔형 기숙사로 ‘공실 걱정 없는 투자처’라 평가 받고 있다.

교통망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블루텍은 서울-김포-일산 등 여러 대도시와 인접해있고, 인천지하철 2호선 오류역 개통 등으로 역세권 단지로도 불린다. 제2외곽순환도로 검단 IC를 통해 송도국제도시-청라국제도시-인천국제공항-인천항-경인아라뱃길 등을 이용 가능하다. 탁월한 물류 중심지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호평 받고 있다.

서울과 직통으로 연결하는 광역버스 9802, 1100번이 블루텍 앞으로 운행된다. 청라 I.C를 통해 제1외곽순환고속도로-올림픽대로-강변북로 진입이 수월하며, 검암역은 KTX 및 서울역과 직통으로 연결하는 공항철도를 통해 서울 및 지방 출장에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지속적인 개발과 발전이 기대되는 입지다.

검단블루텍 오피스텔형기숙사 분양관계자는 “정부가 지식산업센터 내 오피스텔 설치를 허용하기로 한 점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며 “이미 많은 문의가 쇄도 하고 있어 빠른 마감이 기대된다”고 했다.

본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bluetec-1.com / 문의전화 1600-634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