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용진 기재차관 "추경 예산 70% 추석 전 집행 목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용진 기획재정부 차관이 22일 서울 반포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추경예산에 대한 집행계획을 점검, 논의하기 위한 제7차 긴급 재정관리점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용진 기획재정부 차관이 22일 서울 반포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추경예산에 대한 집행계획을 점검, 논의하기 위한 제7차 긴급 재정관리점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정부가 22일 국회를 통과한 추가경정예산의 70%를 추석 전까지 집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획재정부는 김용진 2차관 주재로 제7차 긴급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열고 국회에서 최종 확정된 2017년 추경예산에 대한 집행계획을 점검, 논의했다.
김 차관은 "그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추경 예산이 오늘 확정돼 청년실업 등 우리 경제에 산적한 현안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추경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적시에 효율적인 재정집행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1원의 예산도 남김없이 적재적소에 지원될 수 있도록 각 부처에서 즉시 신속하게 집행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 차관은 "추경의 일자리 창출?지원 극대화를 위해 추경사업 특성별로 '맞춤형 집행 계획'을 마련하고 하반기 민간기업 채용이 집중되는 추석 전까지 추경예산의 70%를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현장 중심의 재정집행'을 위해 "각 부처의 사업 담당 국?과장이 현장에 가서 집행상황을 점검해달라"며 "다음달 집행현장조사제 등을 통해 직접 집행상황을 점검 하고 수요자의 의견도 수렴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차관은 또 지역자치단체에게도 "국고보조사업의 지방비 매칭 뿐만 아니라, 교부금 등 지자체 자금 관련 추경에서도 일자리 사업을 적극 지원해달라"며 "행자부와 교육부에서는 매월 지자체 추경편성 계획 및 실적을 점검하고 독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부는 매월 재정관리점검회의를 통해 본예산 및 추경사업에 대한 실적을 검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기청은 정책자금 융자, 모태펀드 출자 등 청년창업자 등에 대한 금융지원 사업을 신속 집행키로 했다.

고용부도 민간위탁 및 공모사업이 많은 점을 고려, 충실한 사업계획 수립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 실시 등을 통해 일자리 사업의 내실을 높이고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고용창출장려금 등 민간기업 채용과 연관성이 높은 사업 중심으로 중점 집행키로 했다.

정부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적극적 홍보 및 찾아가는 재정집행을 통해 취업취약계층에게 추경예산이 빠짐없이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