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당정청, '증세 역할분담' 쇼 벌여…짜고치는 고스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당 "당정청, '증세 역할분담' 쇼 벌여…짜고치는 고스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당정청이 증세에 대해 사전에 치밀하게 역할분담을 한 것처럼 보여 짜고 치는 고스톱은 아닌가하는 의문을 들게 한다"고 비판했다.

정용기 한국당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지난 19일 정부가 '100대 국정과제'를 발표하며 재원 178조원은 자연세수 증가를 통해 마련이 가능하다고 호언장담했다. 그러나 그 목소리는 집권여당 대표의 증세 발언으로 인해 단 하루 만에 거짓임이 드러났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당시 국정자문위원회가 법인세, 부동산 보유세 인상은 중장기 과제라고 밝혔음에도 다음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이 증세 필요성 발언을 하며 정부의 입장에 반하는 의견을 내놨다는 것이다.

또한 "추 대표의 발언에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도 이어 '당 안에서 정리해 가고 있는 것'이라며 거들고, 청와대는 '민주당과 정부가 함께 관련 내용을 협의할 예정'이라며 증세 논의 수용 의사를 내비쳤다"고 전했다.

이에 정 원내수석대변인은 "증세 없는 복지 발언은 인기영합을 위해 청와대가 하고, 고소득자·대기업 대상 명목세율 인상 추진은 정부여당이 하자고 치밀하게 역할분담을 해 국민을 상대로 '쇼'를 벌이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끝으로 "정부여당의 포퓰리즘을 위한 졸속 정책, 준비와 대책없는 증세 요구에는 동의할 수 없다"면서 "우리나라 경제주체와 국민들을 좌파정권 재집권을 위한 포퓰리즘 놀이판의 패로 삼는 것은 역사에 죄를 지는 것이라는 점을 대통령이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