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 시간 봉사에 장화도 신겨주고" 홍준표, 수해 복구 작업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9일 오후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수해 지역을 찾은 모습.[이미지출처=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9일 오후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수해 지역을 찾은 모습.[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해 복구 현장을 찾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모습이 비난을 받고 있다.
홍 대표는 19일 문재인 대통령이 여야 대표를 초청한 청와대 오찬에 불참하고 충북 청주 지역 수해 복구를 위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청주의 한 농장을 방문한 홍 대표는 복구 작업에 앞서 모자, 외투 등을 갖춰 입었다. 이때 그가 장화를 신는 모습이 네티즌들의 입방아에 올랐다.

한 남성이 고개를 숙여 미리 준비된 장화를 홍 대표의 발에 손수 신겨준 것이다. 홍 대표는 허리를 편 채 옆 사람 팔을 붙잡고 있다.
홍 대표의 봉사 시간 역시 길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이 공개한 일정에 의하면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자원봉사가 예정돼 있었으나, 오전 회의 때문에 45분 늦게 현장에 도착한 홍 대표는 복구 작업을 돕다가 오후 1시10분부터 40분간 점심을 먹었다.

이어 그는 수해지역 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한 후 오후 1시55분부터 20여분 동안 작업을 한 뒤 현장을 떠났다. 식사 시간을 제외하면 한 시간 남짓 봉사 활동을 한 셈이다.

한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장화 신는데 박스 깔고 신냐", "한 시간 봉사하는데 장화도 신겨주고", "임금이네요, 장화도 신겨주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논란이 불거지자 한국당 측은 한 매체를 통해 홍 대표가 허리가 불편해 도움을 받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아시아경제 티잼 이은혜 기자 leh9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