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어유치원 행세' 불법·부당 광고한 학원 71곳 적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육부, 선행교육 조장 광고·유치원 명칭 사용 단속

'영어유치원 행세' 불법·부당 광고한 학원 71곳 적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가 전국 시·도교육청을 통해 선행교육을 조장하는 광고나 유치원 유사 명칭을 사용한 71개 영어학원에 대해 행정처분 및 시정 조치를 내렸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교육부는 한국인터넷광고재단과 함께 지난 4월24일부터 5월4일까지 전국 897개 유아대상 영어학원을 대상으로 각 학원의 홈페이지, 블로그 등 온라인상의 광고 내용을 모니터링했다.

이들 영어학원의 부당광고 가운데 조기 선행교육을 조장하는 부당광고 유형으로 객관적 근거 없이 "유아단계가 영어교육 적기"라고 주장하거나 '○○국제학교 합격!'과 같이 소위 유명 학교 입학 실적을 광고하는 등 학부모의 경쟁 심리를 자극하는 광고가 대부분이었다.

특히 '영어유치원', '킨더가든(Kindergarten)', '키즈 스쿨(Kids School)' 등 유치원 유사명칭을 사용해 학원을 마치 유치원인 것처럼 학부모를 오인하도록 하는 불법 광고(62건)가 가장 많았다.
교육부는 이같은 적발 결과를 해당 시도교육청에 통보하고, 관할 교육지원청은 부당·불법광고를 게재한 학원에 대해 과태료 부과(5건·총 900만원), 행정처분(25건·벌점 부과) 및 시정조치(47건)를 했다.

교육부는 또 일부 가맹점 학원의 경우 본사의 온라인 광고 이용에 따른 위반 사례가 많음을 확인하고, 주요 영어 가맹점 업체 본사에 유치원 유사명칭 사용의 위법성을 환기시키는 한편, 홍보물 제작시 '조기 영어교육의 필요성' 등 학부모들을 불안하게 하는 문구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측에도 교육업체의 '영어유치원' 표현이 유아교육법 위반사항인 만큼 파워링크나 비즈사이트 광고에 '영어유치원'이 핵심어로 노출되지 않도록 당부했다.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이른바 영어유치원은 유치원이 아닌 학원으로 해당 학부모들은 정부의 누리과정 지원을 받지 못할 뿐 아니라 유아들이 장기간 생활하는데 필요한 체육장 등 유아활동시설이나 안전기준이 의무 적용되지 않는다"며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유아 대상 영어학원의 부당·불법광고 근절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