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타이어 '中'공략 가속도, 마케팅 라인업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수일 한국타이어 부사장

이수일 한국타이어 부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한국타이어가 중국 경쟁력 제고를 위해 현지 마케팅 기능을 강화했다.

29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중국지역본부장을 맡고 있는 이수일 부사장이 현지 마케팅 업무를 챙기기로 했다. 마케팅ㆍ세일즈 전문가인 이 부사장의 전공을 감안한 것이다. 그동안 중국 마케팅은 전략기획담당 임원이 겸직을 했었다. 보고 체계를 없애 빠른 판단과 시행으로 실적을 조기에 끌어올리겠다는 의도도 있다.
이 부사장은 1987년 공채로 입사한 후 주로 해외에서만 활동해왔다. 1998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지점을 거쳐 2001년에는 프랑스 법인에서 근무했다. 해외 경험을 바탕으로 2004년 마케팅전략팀, 2006년 마케팅담당 상무를 역임하며 실무를 담당했다. 이어 2009년 미국지역본부장을 거쳐 2013년 최대 시장인 중국으로 옮겨가 지역본부장을 맡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중국에서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 국내 공장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타이어를 생산 중인 중국 3개 공장의 생산 실적이 줄어든 영향이 컸다. 한때 95.6%에 이르던 충칭 공장의 평균 가동률은 70%대로 떨어지기도 했다.

하지만 올들어 유통 조직을 강화하고 수익성이 높은 고인치 전략 상품에 영업력을 집중하며 실적이 올라섰다. 1분기까지 전년대비 마이너스 성장세를 보였지만 2분기부터 반등하며 3분기에는 12%까지 끌어올렸다. 특히 단가가 높은 초고성능 타이어의 비중도 40%대를 유지하며 수익 개선에 힘을 보탰다.
올해 목표 달성도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타이어 판매 목표는 3000만개로 지난해(2800만개)보다 200만개 많다. 중장기 성장을 위해 점유율을 늘려야할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도 600만개 이상 판매가 기대된다.

국내에서는 지난 9월 영입한 김신홍 전무가 지원에 나선다. 삼성전자 공채 출신으로 대상 상무, LG패션(현 LF) 전무, 매일유업 부사장 등을 역임했던 김 전무는 마케팅본부에 배치돼 글로벌 마케팅ㆍ유통망을 총괄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중국이)최대 시장인 점을 감안해 단순한 성장이 아닌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세분화된 판매 전략을 꾸릴 것"이라며 "내년에는 교체용 시장에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방침으로 대리점도 꾸준히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