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드사 콜센터 직원 실수로 다른 고객 결제대금 정보유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직장인 이모(29)씨는 최근 다른 사람의 카드 결제대금 정보가 문자메시지로 날아와 깜짝 놀랐다. 다른 고객의 이름과 함께 할부전환 처리가 완료됐다는 메시지였다. 이와 함께 280여만원이 넘는 신용카드 결제대금도 나와 있었다.

#. 직장인 김모(28)씨는 의정부 한 신한은행 지점에 자신의 신용카드가 도착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다. 혹시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돼 '대포카드'가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들어 콜센터로 확인한 결과 며칠 전 서울 시내 A지점에서 신청한 김 씨의 카드는 콜센터 직원이 실수로 배송지 코드를 잘못 입력해 다른 곳으로 배달된 것이었다.
2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카드 콜센터 직원들의 실수로 인한 고객 불편이 발생하고 있다. 사람이 직접하는 일이다보니 실수가 발생할 수 있지만 고객의 이름과 결제금액과 같은 민감한 정보들도 유출이 되고 있어 문제로 지적된다.

이에 대해 일부 고객들은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카드 거래와 관련한 자신의 개인 정보가 누구인지도 모르는 불특정 사람들에게 보여 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현대카드 콜센터 관계자는 "고객의 카드 거래 중 일부 내역을 할부로 전환 후 문자메시지로 통보하는 과정에서 직원의 실수로 휴대전화 번호를 잘못 입력해 발생한 일"이라면서 "이러한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