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구, 옥외광고물 우수구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명동 동대문 다동·무교동 관광특구 일대 총 544점포 간판 개선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서울시가 주최한 '2014년도 자치구 인센티브사업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 결과 우수구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13년9월부터 2014년8월까지 1년간 광고물 정비실적, 간판개선실적, 시민참여와 홍보, 인력과 예산확보 현황 등 5개분야, 8개 항목, 23개 세부지표를 기준으로 서면과 현장평가로 진행됐다.
중구는 평가기간동안 돌출, 창문, 지주 등 불법 고정광고물을 162건 정비하고 현수막·입간판·에어라이트 등 유동광고물은 1만2648건을 정비했다.

불법 광고물 정비와 함께 관광특구 지역을 중심으로 간판개선사업도 완료됐다.
약수역 부근 간판개선 후 모습

약수역 부근 간판개선 후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 명동지역 335개, 동대문관광특구 평화시장 56개, 다동·무교동일대 153개 등 총 544점포를 대상으로한 간판이 새롭게 변신했다.

특히 중구는 교통량과 유동인구가 많아 공공기관이나 특정단체의 사회적 이슈에 대한 제언을 담은 현수막이 무분별하게 게시되고 있는 사례가 많아 단속·정비 업무가 24시간 이루어지고 있다.
어르신들과 저소득층 시민들이 불법광고물 수거시 비용을 지급, 단속사각지역의 불법광고물 제로를 위한 ‘수거보상제’를 진행,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활용, 적발사항을 실시간으로 업무시스템으로 전송, 과태료를 부과하는‘스마트 현장 시스템’ 도입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창식 구청장은 "중구는 명동, 남대문 등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지역으로 불법광고물이 많은 여건이지만 공무원과 주민들이 힘을 합쳐 간판 정비 개선사업에 좋은 성과를 얻었다”며“내년에는 사전에 단속을 예방할 수 있는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경관을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