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룡 광고의 유튜브 조회수도 지난 11일 오전 10시 기준 116만4466회를 기록, 10일 만에 100만건을 넘어서는 등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허성남 BBQ 부사장은 "지난 1일 광고 방영 후 콜센터 주문량 기준으로 빠리치킨 주문량이 전월 일평균 대비 950% 가량 신장했고 자메이카 통다리구이가 770% 가량 신장했다"며 "홈페이지 주문건은 최대 1500% 가량 상승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서울, 부산 등 대도시 영화상영관이 많은 지역에서의 매출이 급증했는데 이는 영화 ‘명량’의 효과가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며 "명량이 개봉 12일 만에 10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한국 영화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만큼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