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남지역 부동산업소 정보 QR코드로 ‘모바일 확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충남도, 관련회의 열어 ‘QR코드 홈페이지 구축사업’ 논의…수록정보, 화면구성 방안 등 의견 모아

충남지역 부동산중개업소 지식소그룹 회의 모습

충남지역 부동산중개업소 지식소그룹 회의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충남지역 부동산중개업소 정보를 QR(빠른 응답)코드 등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된다. 이렇게 되면 집, 땅 등을 사고 팔 때 내는 중개수수료를 비롯한 부동산업소로부터의 피해를 막을 수 있을 전망이다.

충남도는 2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부동산중개업소 QR코드 홈페이지 구축사업’ 관련회의를 열고 효율적이고 신속·정확한 스마트부동산서비스 발전방안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부동산중개업소 QR코드 홈페이지 구축사업’은 충남지역 부동산중개업소 정보 활용 모바일 홈페이지를 갖추고 부동산중개업소마다 붙어있는 QR코드로 업소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회의에서 지식소그룹 ‘스마트 부동산서비스 발전연구회’ 회원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내놓을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대표자 얼굴사진, 보증보험유무, 업소별 홈페이지주소, 블로그, 중개수수료 요율표, 부동산중개 주의사항 등을 QR코드에 담기로 의견을 모았다.

충남도는 회의 때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서비스 범위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구성 ▲QR코드 디자인을 결정, 부동산중개업소 QR코드 홈페이지 구축사업에 반영할 방침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시행되면 불법 부동산중개업소로부터 도민의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부동산중개업계 발전도 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