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모기 등 방제 위해 친환경 방역사업 펼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하절기 모기 등 위해해충의 기승을 대비해 구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방역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하절기 친환경 방역을 위해 2개의 방역반을 구성, 각 동 새마을 지도자로 구성된 새마을 방역봉사대 운영을 지원하는 하는 등 효율적인 방역활동을 위해 총 사업비 1억1000여만원을 편성해 친환경 약품, 소독장비, 해충유인살충기 운영 등 각종 방역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모기방제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유충구제에 중점을 두고 모기 유충들의 주요 서식처가 되고 있는 정화조 하수구 웅덩이 등에 집중적인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충유인살충기

해충유인살충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 외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약품투입, 분무소독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고, 환경오염 등 문제가 대두됐던 기존의 방식인 연막소독은 극히 제한적으로 진행하는 등 지역특성과 환경에 맞는 다양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적용하고 있다.

또 산책로로 구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중랑천변과 용마폭포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해충유인살충기 165대를 설치하는 등 친환경적인 방역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중랑구 관계자는 “전염병으로부터 구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방역활동은 필수”라며 “앞으로도 효과적이고 다양한 친환경적인 방역활동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