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탄소년단, 美타임지 표지에…"BTS는 '차세대 리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임지 최신호 커버 모델이 된 BTS / 사진=타임 홈페이지

타임지 최신호 커버 모델이 된 BTS / 사진=타임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고정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의 '차세대 리더'(Next Generation Leaders)로 선정돼 글로벌판 커버를 장식한다.
10일(현지시간) 타임은 오는 22일 최신호 커버에 방탄소년단의 사진이 실릴 것이라는 사실을 전하고 '어떻게 BTS가 세계를 접수했나'라는 제목의 소개 기사를 온라인판을 통해 게재했다.

타임은 "BTS는 비틀스, 원디렉션과 같은 '심쿵'(heartthrob)한 외모와 귓가에 맴도는 노래, 뉴키즈온더블록, 엔싱크와 같은 춤으로 마니아들을 끌어모으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이 밴드가 됐다"며 "BTS가 서구 관객의 구미에 맞추려고 하지 않고도 미국 스타디움 공연을 매진시킨 첫번째 한국 가수라는 신기원을 열었다"고 평가했다.

또, 타임은 "1990년대부터 시작된 케이팝은 50억 달러 규모의 산업으로 성장했지만 '아이돌'로 대표되는 스타들은 서구 시장에서는 인기를 끌지 못했다. 그러나 BTS는 새로운 룰을 만들어내고 있다"면서 방탄소년단이 기존 아이돌 그룹과 같은 요소를 가지면서도 자신들의 결점을 오히려 음악의 소재로 담아내거나 타인과 공감할 수 있는 감정들을 노래함으로써 새로운 룰을 만들어냈다고 분석했다.
방탄소년단의 슈가는 타임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사람들이 듣고 싶어 하거나 들을 준비가 됐지만, 다른 사람들이 해줄 수 없거나 해주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말하기 시작했다"며 "우리는 고통, 불안, 걱정 등 다른 사람들이 느끼고 있는 감정을 이야기했다. 공감을 만들어내는 게 우리의 목표였다"고 말했다.

또한, RM은 자신들의 앨범 제목인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는 방탄소년단이 가진 정체성의 핵심이라며 "인생은 예측할 수 없는 많은 문제, 딜레마들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인생을 잘 살아나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너 자신이 되어' 살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여전히 '우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정호 기자 koj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