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7.4% 증가한 3조173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233억원으로 흑자를 유지했다.
여객 부문에서는 중국을 제외한 구주 7%, 동남아 7%, 미주 5% 등 전 지역에서 수송실적(RPK)이 고루 증가했고 전체 수송객은 5% 증가했다.
화물 부문에서는 일본노선과 미주노선에서 수송실적(FTK)이 각각 14%, 3% 증가했으나, 기타 노선에서는 소폭 감소했다. 운임 단가 상승과 공간 최적화 등을 통해 수익성은 개선됐다.
화물 부문은 세계 경제성장 기조에 따라 수요 상승세가 기대되며, 글로벌 정보통신(IT), 반도체 수요 유치와 신선화물, 전자상거래 물량 등 추후 성장세가 기대되는 화물 품목의 수송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신형기재 도입, 델타항공과의 조인트벤처와 스카이팀을 통한 글로벌 노선망 확대, 프리미엄 서비스, 안전강화 등을 통한 차별화 전략으로 하이엔드 수요를 적극 유치해 수익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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