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행복한 양천 반려견 문화축제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 오후 1~5시 양천공원에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의 지도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강아지 모양과 닮았다.

강아지가 꼬리를 세운 채 오른쪽을 바라보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양천구의 독특한 지도 모양에서 스토리텔링화, 기획된 반려견 문화축제가 14일 오후 1시 양천공원에서 개최된다.

사람이 주인공인 여느 축제와는 다르게 이날 축제의 주인공은 반려견이다.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2015년에 시작,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축제는 매년 약 2000여명이 참여하며 축제 참여자 수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2016년 반려견 문화축제에 참가한 한 주민은 “양천구에서 반려견 축제를 한다고 해서 왔다. ‘워킹펫스타’에 참가했는데 반려견과 레드카펫에 서는 것이 재밌고 좋은 경험이었다. 내년에도 또 참여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지난해 열린 반려견 축제

지난해 열린 반려견 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도 견주와 애견들의 패션 대결인 ‘워킹펫스타’가 준비돼 있다. 행사 마지막에 진행될 워킹펫스타는 부스에서 준비한 소품을 가지고 창의적으로 꾸며보는 패션쇼가 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애견인구 1000만시대에 동물과 사람의 행복한 공존을 모색하고 생명존중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신규 프로그램도 많아 매년 참가하는 주민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줄 예정이다.

프로그램 중 ‘양천 PEFE(Pet Festival 약자)대형퍼즐맞추기’가 눈에 띈다. 처음 선보이는 이 프로그램은 견주가 퍼즐 뒷면에 책임서약서를 작성, 대형 PEFE퍼즐조각을 맞추는 것이다. 자신의 반려견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취하고 반려견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등학교 동아리학생들의 유기견 인식캠페인은 축제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 외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 오전 11시40분부터 반려견 마술쇼를 시작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복불복 레이스 ▲반려견과 함께 춤을, 반려견과 함께 림보 ▲반려견과 함께하는 공원 산책 등 주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돼 있다.

또 견주 뿐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나온 관람객들을 위한 ▲네일아트 ▲패션타투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반려견이 없더라도 동물을 사랑하는 주민이라면 축제에 참여하여 다양한 강아지도 구경, 체험거리,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축제는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자랑하고 싶은 견주와 반려견의 행복한 사진을 전시할 예정이므로 관심있는 주민은 이메일(tothebest88@naver.com <mailto:tothebest88@naver.com>)을 보내면 된다.
지난해 열린 반려견 축제

지난해 열린 반려견 축제

원본보기 아이콘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청명한 가을 하늘아래 펼쳐질 양천구 반려견 문화축제에 반려견과 함께 나들이 나오기 바란다”며 “반려견들과 즐겁게 축제를 즐기면서 생명존중 사상 및 반려견과 행복한 공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