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드에이지]이경희 대표 "50+세대 위한 공공 플랫폼 역할 중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골드에이지]이경희 대표 "50+세대 위한 공공 플랫폼 역할 중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이경희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가 고령화 시대를 맞아 50세대(50세 이상의 중장년층)를 위한 인생 교육과 일자리·문화 공간 확보 등을 하는 공공 플랫폼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아시아경제 주최로 열린 '2017 골드에이지 포럼'에 참석해 '50+의 가능성을 열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했다.
이 대표는 "50세대는 우리나라 최대 인구 집단이면서 고학력에 소득이 높고 경제활동 참여율과 사회활동 참여 욕구가 높다"며 "새로운 삶을 위해 캠퍼스를 만들고 은퇴 이후의 교육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50세대가 가장 원하는 건 그동안 가족과 자식을 위해 일한 만큼 이제는 스스로를 돌아보는 성찰의 계기, 독립적인 삶을 희망한다"며 "인생재설계 교육, 일자리 탐색, 문화지원체계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캠퍼스 교육 프로그램을 설명하며 "주민들이 직접 교육프로그램을 제안하고 교육 이후에도 스스로 커뮤니티를 만들어 서울시 정책에 자원봉사 등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도시농업 교육을 받은 교육생들이 교육 이후 별도 커뮤니티를 만들어 '서울로7017'에 있는 화초를 가꾸는 자원봉사를 하는 식이다.

이 대표는 "50세대를 위한 원스톱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며 "재정문제나 관계, 일자리 등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올해 중 일자리와 관련해 개인과 수요처의 데이터를 공유해 서로 연계할 수 있도록 사업을 할 예정"이라며 "50세대가 사회의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주체라는 것을 인식해야한다"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