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7회담 이후]"러 스캔들은 가짜뉴스" 정면돌파 나선 트럼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맏사위 재러드 쿠슈너가 나란히 앉아 있다. (사진=EPA연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맏사위 재러드 쿠슈너가 나란히 앉아 있다. (사진=EPA연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 김은별 특파원] 중동과 유럽 순방을 마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 스캔들'을 잠재우기에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후 첫 해외 순방기간 잠시 주춤했던 러시아 정부와 내통 의혹이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에 대한 연방수사국(FBI)의 조사로 재점화되자 귀국 즉시 스캔들에 적극 대응하며 정국 반전을 노리고 있다.
28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본인의 트위터에서 "내 생각에 백악관발로 보도되는 모든 내용들은 가짜뉴스에 의해 만들어진 거짓말들"이라며 "'관계자들에 따르면'이라고 보도되는데, 가짜뉴스에 의해 만들어진 존재하지도 않는 관계자들"이라고 전했다. 또 "가짜뉴스 미디어는 진실된 이야기를 미국이 알게 되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에, 내가 소셜 미디어(트위터)를 사용하는 것을 비하하는 데에도 열심이다"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 내통설에 대응하기 위한 '작전회의실(war room)' 설치도 검토하고 있다. 홍보 전문가, 변호사 들을 배치한 '작전회의실'은 러시아 스캔들에 대해 전방위적으로 대응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백악관 관계자들은 '작전회의실'에 전투적인 성향을 띈 대통령의 측근들이 복귀할 것이라고 전했다. 1년 전 해고된 코리 루언다우스키 전 선거대책본부장과 클린턴 부부를 20년간 조사해온 데이비드 보시 대선 캠프 부매니저, 대선 캠프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였던 샘 넌버그 등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백악관 작전회의실은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이 임기 중 모니카 르윈스키 섹스 스캔들에 휘말렸을 당시 설치한 것을 본뜬 것이다.

백악관 인사도 예상된다. 트럼프 대통령이 해외에 머무르는 동안 라인스 프리버스 백악관 비서실장과 스티븐 배넌 백악관 수석전략가, 쿠슈너 선임고문 등 보좌진이 백악관 인사개편안을 마련해왔다. 대변인 역할은 축소하되, 대통령이 지지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방안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FBI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쿠슈너 선임고문은 대통령 측근들로부터 휴직을 종용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들은 쿠슈너가 대통령이 가장 신뢰하는 장녀 이방카의 남편이자 실세이기 때문에 사임까지는 요구하지 못하지만 수사 상황이 정리될 때까지만이라도 대통령에게 떨어져 있으라는 요구를 한 것으로 보인다.

쿠슈너는 지난해 대선 기간 중 러시아 대사뿐 아니라 러시아 은행 관계자 등과 접촉한 러시아 내통설의 몸통이라는 이유로 FBI의 조사를 받고 있다.





뉴욕 김은별 특파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