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극기 껴안은 홍준표 "정치투쟁 졌지만 선거에서 이겨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文, 대통령 되면 전국민을 협박할 사람…1번, 3번 누가되든 친북좌파 정권 탄생"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주말인 22일 서울 첫 집중유세를 열고 "정치투쟁에서는 졌지만 5월9일 이 나라를 구하는 대통령 선거에서 홍준표가 꼭 이겨야 대한민국이 살아난다"고 보수 결집에 힘을 쏟았다.

홍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반대한 보수우파 성향의 태극기집회 참석자들에게 "지난 해 겨울 엄동설한에 태극기를 들고 대한문에 모이던 분들의 마음을 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유세에는 수천 명의 보수단체 회원들이 태극기를 들고 운집해 마치 태극기 집회를 방불케 했다. 태극기 집회 중심세력으로 알려진 '대한민국 수호애국단체 총연합회'가 홍 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선언을 하기도 했다.

홍 후보는 "한 줌도 안 되는 좌파들이 조직적으로 득세해서 지난 번 촛불사태를 만들었다"며 "야당과 일부 조직적 좌파들이 뭉쳐서 촛불을 만들었다. 그리하여 대통령이 탄핵되고, 감옥까지 갔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뒤늦게 저항을 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은 정치투쟁에서 보수우파들이 진 것"이라며 "우리가 이겨야 할 때는 5월9일이다. 이땅의 보수우파들이 뭉쳐서 이 나라를 지켜야 한다"고 보수 결집을 호소했다.
그러면서 "5월9일은 단순한 대통령 선거가 아니라 친북좌파 정권을 선택할 것인가, 보수우파 정권을 선택할 것인가 하는 전쟁"이라고 밝혔다.

홍 후보는 종북좌파와 강성귀족노조, 전교조를 '대한민국 3대 적폐 세력'으로 규정짓고 "종북좌파들을 색출해서 척결하겠다" "강성귀족노조를 반드시 깨부시겠다" 등의 발언을 해 보수 지지층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 자리에서 그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UN 북한인권결의안 기권 논란을 언급하며 "대통령을 하겠다는 사람이 '책임 묻겠다' '책임져라' 라고 협박을 한다"면서 "이 사람이 대통령 되면 전 국민을 협박할 사람"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DJ, 노무현 시절에 북한에 퍼다 준 돈이 70억달러다. 그때 넘어간 돈이 전부 핵이 되서 돌아온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선되면 북한에 제일 먼저 간다고 한다. 또 돈 퍼주러 가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홍 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불분명한 정치 성향을 지적하며 "대통령이 될 사람이 자기의 이념, 생각이 없다. 오락가락 갈팡질팡한다"면서 "3번 후보가 대통령되면 대북정책에 관한한 박지원이 대통령된다. 1번, 3번 누가 되든 똑같이 친북좌파 정권이 탄생한다. 두 당은 합치게 돼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끝으로 그는 "홍준표가 대통령이 되면 역대 대통령처럼 김정일, 김정은한테 굽실대고 눈치 보는 그런 짓은 절대 안 한다"며 "이 나라 70%에 달하는 서민들의 생활은 홍준표가 챙기도록 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