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준표 "김무성에 '후보 단일화' 제안…집권 후 黨 통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통령 되면 한일 위안부 합의 파기할 것…외교 아닌 뒷거래에 불과"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이민찬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홍준표 경남지사는 22일 최근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과 만나 '보수 후보 단일화'와 '집권 후 당대 당 통합'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홍 지사는 이날 부산 동구 일본영사관 앞 소녀상을 방문한 후 기자들과 만나 "지난 15일 김 전 대표와 만나 식사를 했다. 내가 '대선 전에 당을 합치긴 시간상으로 어렵지 않나. 그래서 후보는 단일화하는 게 옳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선 후에 집권을 해서 당을 통합하자고 말씀드렸다"면서 "김 전 대표는 거기에 대해서 가타부타 말씀이 없었다"고 전했다.

그는 한국당과 바른정당의 관계에 대해 "이혼한 게 아니라 별거하고 있는 것이다. 걸림돌만 정리되면 합할 수 있다"면서 향후 김 전 대표와 또다시 접촉할 의향이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홍 지사는 대통령이 되면 한일 정부 간 위안부 피해 합의를 파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위안부 문제는 나치의 유대인 학살에 비견되는 반인륜적인 범죄다. 그런 범죄는 합의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며 "10조엔을 준다고 해도 합의해서는 안 된다"고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재협상 의사를 묻는 질문에 홍 지사는 "재협상할 것도 없고 협상의 대상이 아니다. 내가 대통령이 되면 합의를 파기할 것"이라고 쐐기를 박았다.

그러면서 "(위안부 문제는) 우리가 기억해야 할 아픈 역사다. 그걸 돈으로 거래한다는 것은 외교가 아니라 뒷거래에 불과하다"면서 "우리 국민들이 기억해야 할 문제지, 그걸 합의 대상으로 삼는다는 건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