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승민, 국민평가단 투표 2연승…대선후보 굳히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남권 국민평가단, 유승민 '446' VS 남경필 '242'

지난 21일 바른정당 영남권 정책토론회가 열린 부산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센터.

지난 21일 바른정당 영남권 정책토론회가 열린 부산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센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바른정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유승민 후보가 호남권에 이어 영남권 국민정책평가단 투표에서도 남경필 후보를 제치고 승리를 굳히고 있다.
지난 21일 오후 바른정당 영남권 정책토론회가 열린 부산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센터는 경선에 참여한 남경필·유승민 후보의 이름이 쉴 새 없이 터져 나오며 전당대회를 연상케 했다. KTX부산역에서 부산국제여객터미널로 향하는 1㎞ 남짓한 도로 곳곳엔 두 후보의 현수막이 나부끼고 있었다. 정책토론회 임에도 당 지도부와 김무성 의원 등이 대거 참석했다.

바른정당은 이번 토론회를 기존 방식에서 탈피, 당원 300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컨벤션센터 내부에 설치된 연단 왼쪽엔 유 후보가, 오른쪽엔 남 후보가 섰다. 마찬가지로 유 후보 지지자들은 왼쪽에, 남 후보 지지자들은 오른쪽에 앉았다. 두 후보가 정장 상의를 벗고 와이셔츠 소매를 걷자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현장에서 만난 바른정당 당원들의 전망은 엇갈렸다. 대구에서 왔다는 한 여성 당원은 "이쪽(영남권)은 유 후보의 텃밭이니까 아무래도 힘이 실리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실제 유 후보 지지자들은 토론회 시작 40여분 전부터 주차장에 모여 '유승민'을 외치며 전의를 다졌다. 유 후보는 '경제전문가'를 내세우며 각종 이슈에 대한 기존 입장을 유지했다.
부산에 거주하는 한 남성 당원은 "부산은 김무성 전 대표 연고지"라면서 "김 전 대표 사람들이 남 후보 지원을 한다던데, 그러면 남 후보가 역전할 가능성도 있지"라고 내다봤다. 남 후보는 이날도 보수후보단일화, 국방정책 등으로 유 후보를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열세인 자신을 바른정당의 대선 후보로 선출해 기적을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토론회가 끝난 이후 진행된 국민정책평가단 전화투표에서 영남권 유권자들은 유 후보의 손을 들어줬다. 바른정당은 22일 영남권 국민정책평가단 투표에서 유 후보가 446명, 남 후보가가 242명으로부터 각각 지지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지난 19일 호남권에 이어 영남권에서도 승리하며 굳히기에 들어갔다.

국민정책평가단은 공신력 있는 2개 여론조사기관에 의뢰, 전국 인구에 비례해 총 4000명으로 구성했다. 국민정책평가단의 투표 결과는 대선 후보 선출에 40% 반영된다. 당원선거인단과 여론조사는 각각 30% 반영된다. 앞으로 토론회는 23일 충청권(대전), 25일 수도권(서울)만 남았다. 바른정당의 최종 대선후보는 오는 28일 선출된다.

남 후보 측은 남은 기간 역전 드라마를 쓰겠다는 각오다. 남 후보 측 관계자는 "수원에서 국회의원 5선을 했고, 지금은 경기지사"라면서 "수도권 토론회에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 후보 측은 이미 대세가 기울었다고 보고 있다. 유 후보 측 관계자는 "개혁적 이미지와 진정성이 통하고 있다"며 "충청권과 수도권 분위기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