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진태 "黃 권한대행 뺀 대선주자들 예비경선 치러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아시아경제 DB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후보인 김진태 의원은 15일 일부 주자들의 예비경선 후보등록 거부 움직임에 반기를 들고 이른바 '황교안 특혜조항'에는 손을 들어줬다.

대표 친박(친박계)인 김 의원은 이날 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어떤 후보께서는 예비경선을 건너뛰고 본 경선으로 바로 가겠다고 하고, 또 다른 후보들은 그것에 반발해서 예비경선 등록을 안 하겠다고 한다"며 "그러면 당에서 시키는 대로 말 잘 듣고 등록한 사람들은 뭔가"라고 반문했다.

이와 관련해 이인제 전 최고위원 등 일부 대권주자는 예비경선에 참여하지 않은 인물도 뒤늦게 본선에 직행할 수 있게 하는 경선룰 '특례조항'을 두고 대통령 권한대행인 황교안 국무총리를 염두에 둔 특혜라고 반발, 경선 참여를 거부하는 상태다.

홍준표 경남지사 역시 대선 출마일을 오는 18일로 잡아 사실상 예비경선에 참여하지 않고 본선에 직행할 뜻을 내비쳤다.
김 의원은 "기탁금을 1억 원씩 내고 피 말리는 예비경선을 거쳐야 되는데 누구는 본 경선으로 바로 오면 이게 맞는 것인가"라며 "공부 못하는 학생들은 1차부터 시험을 봐야하고, 공부 잘 하는 학생은 1차 시험을 면제해주고 2차부터 시험보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공부 잘하는지 못하는지는 시험을 봐야 알지 않나. 당내 예비경선에 당당히 들어오라"고 촉구했다.

다만 "황 권한대행의 경우에는 좀 예외라고 생각한다. 당장 시험을 보러 올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다"며 "그 이유에 대해선 국민 여러분도 잘 아실 것이다. 나머지 분들은 시험을 보러 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