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계 IB들 "삼성, 소송전 져도 타격 안 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가는 애플 오르고 삼성 내려

세계 IB들 "삼성, 소송전 져도 타격 안 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이승종 기자] 애플과의 특허 소송에서 패한 삼성전자 를 두고 미국 투자은행들은 큰 타격은 없을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또 애플이 완승을 거두긴 했지만 안드로이드 진영의 공세를 완전히 꺾기는 힘들 것이란 전망이다.

28일 미 경제전문지 포천에 따르면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로 유명한 파이프 재프리의 진 문스터는 “시장에서 의미 있는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지 않는다”며 “애플이 추진하고 있는 삼성 제품의 판매금지도 갤럭시S3 등 최신기종이 포함되지 않아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골드만삭스의 빌 쇼프도 “삼성제품에 대한 판매금지가 이뤄져도 미국시장에 미칠 영향이 5% 정도에 그칠 것이어서 단기적으로 애플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오전 9시30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일 7%대의 급락을 뒤로하고 장초반 1.4%대의 반등세로 돌아섰다.

다만 삼성전자 등 애플 경쟁사들은 제품 사이클이 길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모건스탠리의 캐티 허버티는 “이번 평결로 애플 경쟁사들의 제품 사이클이 길어지고 애플 제품과 다른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만들어내야 하는 숙제를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캐나코드 제누이티의 마이클 워클리는 “그동안 업계를 주도해온 애플의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과 하드웨어는 앞으로 몇 년간 주요 제품에 대한 강력한 경쟁력을 보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은 향후 안드로이드 진영의 공세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메릴린치의 스콧 크레이그는 “장기적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와 하드웨어 디자인에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구글이 안드로이드 동맹을 보호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전날 증시에서 애플 주가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반면 안드로이드 진영은 하락세를 보였다. 27일(현지시간) 뉴욕 증권시장에 따르면 애플 주가는 전날보다 12.46달러(1.88%) 오른 675.68달러에 장을 마쳤다. 애플은 한때 18.58달러(2.8%) 오른 681.80달러에 거래되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구글은 9.41달러(1.39%) 내린 669.22달러를 기록했다. 안드로이드 OS를 채용한 아마존도 1.82달러(0.74%) 하락한 243.92에 장을 마쳤다.

이에 비해 안드로이드 진영의 대안으로 부각된 마이크로소프트(MS)와 노키아, 블랙베리의 리서치 인 모션(RIM)은 강세를 보였다. 윈도폰 OS의 MS는 0.13달러(0.43%) 오른 30.69달러, MS와 손잡은 노키아는 0.17달러(5.52%) 오른 3.25달러를 기록했다. RIM은 0.13달러(1.87%) 오른 7.07달러에 마감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이승종 기자 hanaru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