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인예술야시장 ‘별장’ 18일 올 첫 개장~문화·예술·관광 명소 육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인예술야시장

대인예술야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 ‘씨앗과 함께 춤추는 달’ 테마로 93개팀 시민셀러 참여"
"올해는 토요일마다 열어…셀러협의체?상인회 운영 참여"
"시장 활성화 중점…정기 경매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7년 대인예술야시장이 18일 개장한다. 올 대인예술야시장은 12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문을 연다.
올해 첫 개장되는 야시장 별장은 ‘씨앗과 함께 춤추는 달’을 테마로 극단 ‘갯돌’의 길놀이, ‘율 실내악단’ 국악 공연이 진행되며 93팀의 시민 셀러들이 손수 제작한 수공예품과 시장 상인들의 다양한 먹거리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시장 내 ‘옴서감서 체험장’에서는 재활용 쓰레기를 활용한 화분 만들기를 진행해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며, ‘한평 갤러리’에서는 맛있는 미술을 주제로 지역 신진작가 6명의 개성미 넘치는 미술작품을 전시한다.

올 별장은 셀러협의체, 상인회가 야시장 운영주체로 직접 참여하며 타 야시장과의 차별화된 대표 음식을 개발하고 정기 경매 프로그램을 새로이 선보이는 등 시장 활성화에 중점을 둬 운영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올해 대인예술시장은 양림동근대역사문화마을과 함께 문체부 주관 ‘2017~2018년 한국관광에 100선’에 선정되는 등 광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는 더욱 발전적으로 진화시켜 시장을 살리는 것을 넘어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관광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예술의 거리, 프린지페스티벌 등 지역대표 축제를 아시아문화전당과 연계시켜 문화·예술·관광의 거점으로 육성하고 타 지역 야시장과 차별되는 인문예술시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