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도 서부, 홍수로 인한 사망자 최소 213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수로 인해 대부분의 집이 잠긴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주민들이 보트를 타고 대피하고 있다. (사진출처=EPA연합)

홍수로 인해 대부분의 집이 잠긴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주민들이 보트를 타고 대피하고 있다. (사진출처=EPA연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인도 서부에서 지난주부터 이어진 몬순 장마로 인한 사망자가 213명으로 늘었다.

AFP 등 외신은 주 정부의 응급 당국을 인용, 시신이 거듭 발견되고 있어 향후 사망자가 더 늘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구자라트주에서는 저지대 침수로 인한 인명 피해가 급격히 늘며 123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구자라트주 바나스칸타 지역에서는 지난주부터 시작된 몬순 장마로 일가족 17명을 포함한 25명의 시신이 한꺼번에 발견되는 등 인명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익명의 한 구조당국 관리는 AFP 통신에 "많은 시신이 발견되고 있어 검시 작업에 시간이 지체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구조 당국은 헬기와 보트 등을 사용해 저지대에 거주하는 13만명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다고 밝혔다.
구자라트주뿐만 아니라 아루나찰프라데시주와 아삼주 등 북동부 지역은 몬순 홍수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었고, 오디사주와 비하르 등 동부지역 또한 피해를 입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30일 라디오 연설을 통해 "홍수 피해를 입은 지역에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