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본' 표절 부인한 스테이 얼론, 직접 입연 용준형…"마음 불편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스트 비하트. 사진=아시아경제DB

비스트 비하트.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가수 용준형이 최근 불거진 표절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27일 용준형은 자신의 SNS를 통해 작곡가 스테이 얼론이 비스트 정규 3집 앨범 타이틀곡 '리본(Ribbon)'을 표절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유감"이라고 말했다.
용준형은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워 하시는 것 같고 , 사실을 알면서도 말씀드리지 않으면 제가 너무 죄송스러운 마음이 들어서 이렇게 적어봅니다"라고 운을 떼며 사건의 전말을 공개했다.

용준형은 "그 작곡가 분이 작년 연말에 태주에게 신인 작곡가이고 저희음악을 정말 좋아한다며 연락이 왔었구요, 그분이 자신의 작업물들을 보내왔고 그때 왔던 데모들중에 논란이 되는 곡이 있었습니다"라며 "태주는 그 작곡가분에게 이건 너무 리본과 비슷하다고 말했고 그 분도 리본을 레퍼런스로 만들었다고 얘기했었다네요 그래서 이건 나오면 안될 것 같다 라는 얘기도 했었고 발매될거라는 말은 들은적이 없다고 합니다"라며 당시 스테이 얼론과 표절 관련 대화를 나눈 사실을 전했다.

이어 "저희가 만든 음악이 누군가의 영감이 되어 새로운 작품이 탄생하는건 너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지금 이런 상황에 굉장히 유감스럽고 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작곡가분들에게도 생길 수 있는 일이라 너무 안타깝습니다"라며 "이렇게 글을 쓰고있는 지금도 마음이 너무 불편하지만 더이상 이런 일들을 끌고가기엔 제가 할일이 너무 많아서 이쯤에서 마무리 되길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글 남깁니다"라고 답답한 심경을 전했다.
또 "한편으로 지금 이런 행동이 경솔하진 않을까 조금 걱정스럽지만 저희 음악을 사랑해 주시고 들어주시는 분들이 더이상 상처받지 않게 하고싶은 마음에 글 남깁니다"라며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다.

앞서 지난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신인 그룹 비하트의 '실감나'가 비스트 정규 3집 '리본', '12시 30분', '버터플라이'를 섞어 놓은 느낌이 나며, 비하트의 '새드(SAD)' 역시 비스트 '더 팩트'와 유사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 '실감나'의 작곡가 스테이 얼론은 27일 자신의 SNS에 "청자들에 따라 유사하게 들릴 수 있지만 두 곡을 비교하면 멜로디의 유사성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며 표절 논란을 부인했다.

스테이 얼론은 "3박자 계통의 음악 특성상 4박자 계통의 음악보다는 편곡의 폭이 비교적 좁은데다, 유사한 필인을 사용해 분위기가 유사하게 들릴 수 있다"며 "표절이 아님을 말씀드리지만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에 대해 좀 더 신경 썼어야 했고 신중하지 못했던 내 불찰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어라운드 어스 관계자 분들 및 용준형, 김태주 선배님 두 분께 송구스럽다는 말씀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테이 얼론이 표절을 부인하자 '리본'의 작곡가 용준형은 곧바로 자신의 SNS에 반박 글을 게재했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