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벨문학상 수상, 밥딜런은 누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10월14일 10:00…포털이슈 톱10


1. 밥 딜런

미국의 가수 겸 시인 밥 딜러(75)이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스웨덴 한림원은 올해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딜런을 택했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밥 딜런은 저항의 메시지를 담은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합니다.
노벨문학상 수상, 밥딜런은 누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2. 태국 국왕
태국 왕실 사무국은 13일(현지시간) 푸미폰 국왕이 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푸미폰 국왕은 1946년 6월 9일부터 이날까지 70년 126일간 왕위를 유지해왔습니다. 세계 최장수 재위 기록을 가지고 있으면서 국민들에게 정신적 지주와 같은 존재인 푸미폰 국왕이 서거하면서 태국 정치·경제 지형도에 큰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보입니다.

3. 한선교

한선교 새누리당 의원의 국정감사 발언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13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 의원은 이날 오전 열린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감사에서 건너편에 앉았던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웃자 "왜 웃어요? 내가 그렇게 좋아?"라고 말했습니다.
노벨문학상 수상, 밥딜런은 누구?    원본보기 아이콘

4. 차은우
13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는 ‘팩트폭력단’ 특집으로 꾸며져 강균성, 세븐, 슬리피, 성소 그리고 차은우가 출연했습니다. 아스트로의 차은우가 전교 3등의 높은 성적과 전교 회장 출신이었다는 사실이 언급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5. 세븐

13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에 가수 세븐이 출연했습니다. 세븐은 '천생연분'에 함께 출연한 비와의 친분에 대한 질문에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6. 외모지상주의

네이버 인기웹툰 외모지상주의가 14일 100화를 맞이했습니다. 박태준 작가는 "꿈꾸는 듯한 100주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꿈꿀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7. 아이폰7

오는 21일 국내 출시되는 애플 '아이폰7'의 이동통신3사 출고가와 공시지원금이 14일 공개됐습니다. 아이폰7은 이날부터 이동통신3사를 통해 정식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8. 미세먼지

금요일인 14일 전국은 맑은 가을 하늘이 열려 낮 기온이 전날보다 오르겠으나 서울 등 일부 지역은 미세먼지가 낄 전망입니다.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에 미세먼지 등급이 '나쁨'으로 예보됐으므로 오래 외출할 경우 마스크를 챙길 필요가 있겠습니다.

9. 영동대교

14일 오전 6시55분께 서울 영동대교 북단에서 모범택시 1대가 가드레일을 넘어 한강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10. 쇼핑왕 루이

MBC 수목드라마 '쇼핑왕 루이'가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습니다. 14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3일 방송된 '쇼핑왕 루이'는 전국 기준 10.0%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