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인스타그램이 사용자 맞춤형 동영상 추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주제와 관련된 동영상을 계속해서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17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은 자사 블로그를 통해 이 기능을 세상에 알렸다. 이 기능은 인스타그램 검색 화면에서 콘서트 혹은 스포츠 경기 등 특정 이벤트에 대한 동영상을 연속으로 추천한다. 또 사용자가 좋아하는 영상을 선택할 때 그 주제와 관련된 영상들 또한 추천해 준다.
회사 측의 조사 결과 7월 기준, 6개월 동안 동영상 시청 시간이 약 1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동영상 추천 기능이 더 많은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