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든 무한도전 떠나는 정형돈…시장직 상실 서장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7월29일 14: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1. 정형돈
무한도전 김태호PD, 개그맨 정형돈. 사진=스포츠투데이DB

무한도전 김태호PD, 개그맨 정형돈. 사진=스포츠투데이DB

AD
원본보기 아이콘

개그맨 정형돈이 원년멤버로 10년간 출연한 MBC 예능 '무한도전'에서 최종하차합니다. 무한도전 측은 29일 "정형돈씨가 복귀 의사를 비치고 시기도 조율했지만 이후 부담감을 많이 느꼈다. 건강악화가 우려돼 결국 하차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2.서장원 포천시장
시장직 상실한 서장원 포천시장. 사진=MBC 뉴스화면 캡처

시장직 상실한 서장원 포천시장. 사진=MBC 뉴스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서장원 경기 포천시장(58)이 징역 10월형이 확정돼 시장직을 잃게 됐습니다. 서 시장은 50대 여성을 성추행한 뒤 거액의 합의금을 건네고 허위 자백하도록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29일 대법원 3부는 서 시장에게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3.김수민 의원
김수민 국민의당 의원. 사진=아시아경제DB

김수민 국민의당 의원. 사진=아시아경제DB

원본보기 아이콘

리베이트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이 서울서부지법에 영장실질심사를 받기위해 출석했습니다. 청사에 들어가기전 김 의원은 "아직도 오해가 계속되는 부분에 대해 법원에서 소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의 새 걸그룹 블랙핑크의 데뷔일이 8월8일로 확정됐습니다. 블랙핑크는 6년간 YG에서 트레이닝을 거친 멤버 지수, 제니, 리사, 로제로 구성됐습니다.
5. 힐러리
힐러리 클린턴이 2016 미국 대통령선거 민주당 후보 수락 연설을 했습니다.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마지막날 행사에 "현재 미국이 직면한 도전은 홀로 해결할 수는 없다"며 "미국이 함께 힘을 모아야 더 강해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6. 공명
배우 공명이 가수 겸 배우 혜리와의 친분을 과시했다. 29일 방송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한 공명은 “드라마 ‘딴따라’에서 만난 혜리와 연락한다. 저랑 동갑이라 더욱 친하다. 잘 대해줘서 고맙다”라고 말했습니다.

7. 박승건
디자이너 박승건이 KBS 예능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자신의 끼를 발휘했습니다. 태국에서도 잘 통한다는 태국어 성대모사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고 현아, 엄현경, 이수민의 관상을 봐주기도 했습니다.

8.1등급 가전제품 환급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이 환급됩니다. 소비자들은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지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구입할 경우 29일부터 10월31일까지 에너지관리공단의 온라인 환급시스템을 통해 구매금액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9.김준현
개그맨 김준현이 결혼 3년만에 아빠가 됩니다. 김준현의 소속사 관계자는 “김준현의 아내가 현재 임신 4개월째다. 아이 임신 소식에 김준현 씨가 매우 기뻐했다”고 밝혔습니다.

10. 육지담
래퍼 육지담이 여자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에 다시 도전합니다. 육지담은 29일 Mnet '언프리티 랩스타3' 제작발표회에서 “주변에서 ‘뭘 더 얻겠냐’는 반응을 했다. 무엇을 얻든 얻지 못하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전했습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