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 30일 여의도서 '서울세계불꽃축제'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0일 저녁 7시20분…'10여만발의 불꽃쇼'

▲한화 불꽃축제 모습.

▲한화 불꽃축제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한화그룹은 올해 15번째를 맞은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오는 30일 저녁 7시20분부터 약 1시간20분 동안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고 24일 밝혔다. 불꽃축제는 2000년에 시작된 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서울시가 후원한다.
이번 불꽃축제에는 한국·미국·이탈리아 총 3개국 대표 불꽃팀이 참여해 총 10만여발의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생동감·발랄함을 뜻하는 '비비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의 오프닝은 미국이 연다. 미국팀은 '할리우드 만세'를 주제로 빌보드 차트의 인기 곡들에 맞춰 다양한 색상의 대형 타상 불꽃쇼를 밤 7시20분부터 펼친다.

두번째 팀은 이탈리아다. 이들은 2012년 쿠웨이트 헌법제정 50주년 기념 불꽃쇼에서 쿠웨이트 연안 바다에서 전장 5㎞에 달하는 불꽃쇼를 진행하면서 세계 기네스 기록을 갱신하기도 했다. 이번 불꽃축제에는 직접 제조한 불꽃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색의 조화에 초점을 두고 연출할 예정이다.
밤 8시 불꽃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한화는 '환상적인 인생'을 주제로 '비비드 서울'을 표현한다. 원색의 불꽃을 통해 생동감 넘치며 활기찬 서울의 모습을 그리조가 했으며 영상과 특수효과를 활용한 스토리텔링도 가미한다. 눈물을 흘리듯 약 40초간 흐르는 '눈물타상불꽃'과 별·스마일 등 '캐릭터 불꽃'뿐 아니라 내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문자불꽃 등 새로운 불꽃 연출기술도 추가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마포대교와 원효대교 사이에 불꽃바지선을 설치, 여의도 전체를 아우르는 풍성한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1964년 불꽃사업을 시작한 ㈜한화는 국내 최초로 '멀티미디어불꽃쇼' 장르를 개척했다.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 2002년 월드컵 개폐회식 등 국내외 굵직한 불꽃쇼를 진행했으며, 내년 평창동계올림픽 불꽃행사도 연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선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보행을 위해 극심한 혼잡지역인 여의동로가 오후 2시에서 9시30분까지 통제된다. 행사 전날인 오후 11시부터 63빌딩 앞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도 폐쇄된다. 여의도 건너편 이촌지역뿐 아니라 마포대교 남단과 북단, 한강철교 남단 하부 자전거 길까지 안전계도가 진행되며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의 주정차 관람도 엄격히 통제될 예정이다.

한국팀 불꽃연출의 하이라이트인 '나이아가라' 불꽃설치로 인해 원효대교 위 관람도 전면 금지되며 '이촌 한강공원 자연성 회복사업'으로 인해 원효대교부터 한강철교 일부 구간 진입도 통제될 예정이다.

온라인 라이브 중계도 진행한다. 통제구간, 명당찾기, 버스 우회 정보 등 더 자세한 내용은 한화불꽃축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