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지방선거기획단 첫 회의…선출직 공직자 평가위 구성 제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30일 지방선거기획단 첫 회의를 열고 내년 지방선거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지방선거기획단(기획단)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회의를 열고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백혜련 기획단 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중앙당과 시·도당 선출직 공직자 평가위원회 구성을 제안하기로 했다"며 "공천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서 시·도당위원장은 조속히 정비하도록 최고위원회의에 제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백 대변인은 "중앙당 공직자 평가위원회에서 기준과 방법에 대해서 일반안을 내면 최고위원회의에서 의결을 거쳐서 진행한다"고 말했다.

백 대변인은 궐위된 시도당 위원회 공천 문제와 관련해서는 "최고위원회의 안이 어떻게 될 지 모른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면서 "꼭 조직강화특별위원회의 권한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백 대변인은 당헌·당규 문제와 관련해선 권리당원의 투표·조사결과 비율이 50% 이하인 점을 언급하며 "실제로 큰 변동사항이 있게 될 것 같진 않다"고 설명했다.

지난 28일 민주당은 원내인사와 원외인사로 구성된 기획단을 발족했다. 기획단 단장은 이춘석 민주당 사무총장이 부단장은 김민기 의원이 맡았다. 원내에서는 진선미·홍익표·김해영·송기헌·임종성·조승래 의원이 원외에서는 이수진 전국노동위원장이 참여한다.

기획단은 향후 지방선거와 관련한 당헌·당규 해석, 지방선거 준비를 위한 세부 시행규칙 등을 논의할 전망이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마다 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