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맥스 판매 우수업체 1천개 매장 선정, 서비스 우선 지원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국내 최초 올몰트비어 '맥스'의 생맥주 관리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다.
하이트진로는 생맥주 소비가 증가하는 여름을 맞아 세계적인 생맥주 기자재 전문 관리 업체 '닥터드링크'와 협업해 생맥주 관리 체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생맥주의 맛을 좌우하는 관 청소와 기계 관리 및 유지 보수 교육 등을 위해 생맥주 관리사 서비스를 제공해 청결하고 신선한 생맥주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닥터드링크 관리 프로그램의 핵심은 전세계 45개국에서 사용되는 특수 세정제를 활용한 멸균 세척 서비스다. 3개월에 한 번 관리하면 평소에는 물 청소만으로도 생맥주 관이 청결하게 유지돼 생맥주 본연의 맛을 유지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우선 선정된 수도권 내 맥스 판매 우수업체 1000개 매장부터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프리미엄 서비스 관리 매장은 생맥주 시스템 위생관리 매장으로 인증해 인증서와 엠블럼을 제공, 소비자들이 보다 청결하고 신선하게 관리되는 매장을 선별해 방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장은 "생맥주 관리는 판매 매장의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으로 업주는 물론 소비자에게 신선한 맛의 생맥주를 제공하기 위해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편리하고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하며 맥스 생맥주 본연의 맛과 신선함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