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산우리밀축제로 가족나들이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산우리밀축제로 가족나들이 오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남녀노소 쉽고 재미있게 참가하는 체험 프로그램 17개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제11회 광산우리밀축제가 송산유원지에서 27일 사흘간의 장정에 돌입한다. 우리밀과 관련 산업 현주소를 짚고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한 광산우리밀축제는 다양한 체험 마당을 마련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하는 체험 마당 17개 프로그램은 특히 가족과 함께 찾은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는 게 광산우리밀축제추진위원회의 귀띔이다.

우선 아이들이 우리밀을 오감으로 느끼는 통밀바다 놀이터가 눈에 띈다. 10m×10m 규모의 대형 에어풀 속에 우리밀을 가득 채워 놀이터를 꾸몄다. 물 대신 채운 우리밀 속을 헤치며 촉감과 향기로 감성을 다듬고 함께 하는 부모, 또래친구들과 교감을 키우는데 그만이다.

성인에게는 추억의 농사 체험이 있다. 우리밀 탈곡과 타작을 하는 체험장을 주최 측이 준비했다. 수동 탈곡기를 발로 굴려 떨어낸 우리밀 낟알을 도리깨로 내려쳐 타작할 수 있다.
우리밀 쿠킹스튜디오도 인기 코스 중 하나다. 이곳에 들르면 우리밀을 반죽하고 구워 케이크, 꽈배기, 매작과, 팬케이크 등을 스스로 요리할 수 있다. 전문가의 안내로 누구나 실력 있는 우리밀 요리사가 될 수 있어 자녀와 함께 온 부모들의 필수 방문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밀 꽃다발과 밀짚공예 부스에 들러 선물이나 장식 소품을 마련하는 코너도 색다른 재미를 준다.

이와 함께 타로카드, 버블아트, 솜사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및 네일아트, 캐리커쳐, 투호 등 전래놀이 마당도 운영한다.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축제 안내는 광산우리밀축제추진위원회(062-960-8493)에서 맡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