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린이·청소년 자녀 위한 금융상품 속속 출시…'어린이날 선물' 제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국내 시중은행이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금융상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를 위한 금융상품을 마련하려는 부모들의 관심이 쏠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5일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최근 10대 청소년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한 용돈관리 애플리케이션(앱)과 체크카드, 적금 등 '신한 포니(PONEY) 패키지'를 출시했다.

신한 포니 앱은 ▲용돈 지급의 편의성 ▲자녀의 경제관념 훈육 ▲용돈 내역 관리 등 용돈을 주는 부모의 니즈와 ▲정기적인 용돈 수령 ▲용돈 사용내역 자동 기록 ▲온·오프라인 결제 편의 ▲현금 사용 부담 경감 등 용돈을 받아쓰는 자녀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부모 명의 신한은행 계좌와 부모와 자녀 각각 핸드폰만 있으면 공인인증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신한 포니 앱은 부모와 자녀 핸드폰으로 상호 인증한 뒤 사용할 수 있다. 부모 전용 앱에서는 자녀에게 용돈을 지급하고 용돈 잔액과 용돈 사용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자녀는 본인 명의의 계좌가 없어도 자녀 전용 앱을 통해 용돈을 받을 수 있고 가족 체크카드를 발급해 결제 및 현금 출금을 할 수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IBK기업은행은 만 19세 이하 미성년 고객을 겨냥해 적금과 입출금식 통장의 장점을 합친 i-미래통장'을 출시했다. 만 19세까지 거래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적금통장처럼 활용하면서도 중도에 자금이 필요한 경우 해지 없이 입출금식 통장처럼 수시로 필요한 자금을 출금할 수 있다. 기존에 미성년자 명의로 적금을 가입할 경우, 만기 때마다 친권자 모두의 동의를 받아 해지하고 다시 가입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i-미래통장은 입금된 금액에 대해 전월 출금거래가 없을 경우 1000만원까지 적금 금리 연 1.2%를, 전월 출금거래가 있으면 입출금식 금리 연 0.3%를 제공한다.

아울러 '칭찬스티커'를 전월 2개 이상 받을 경우 당월 잔액에 대해 우대금리 0.2%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 상품에 가입한 뒤 적금형태로 3개월 이상 거래할 경우 상해후유장해, 식중독입원 등이 보장이 포함된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은 조건 충족일 다음날부터 1년간 제공된다.

원본보기 아이콘

우리은행도 지난 2월 중고생 등 청소년에 특화된 '위비 프렌즈 패키지'를 출시했다. 적립식 '위비 프렌즈 적금(3년 정액적립식 기준 최고 연 2.5%)'과 입출식 '위비 프렌즈 통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하 개인이다.
?
만 6세~15세 어린이 또는 청소년이 위비프렌즈적금에 가입할 경우 '금융바우처 1만원'도 제공한다.
위비프렌즈통장은 스쿨카드(학생증 겸용 체크카드) 발급 시 금융수수료 면제혜택이 있는 입출금 통장이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