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녀까지 번진 검증 논란…"딸 재산공개 왜 안했나" vs "아들 취업특혜 있었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검증공방이 자녀들에게까지 이어지고 있다. 민주당은 안 후보의 딸의 재산공개 거부가 엉터리라며 공세를 취했고 국민의당은 문 후보 아들의 취업특혜 논란을 해명하라며 공격에 나섰다.

전재수 민주당 의원과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은 1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각자가 제기하고 있는 의혹에 대해 상대측의 해명을 요구했다.

전 의원은 이어 재산공개를 거부하려면 두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며 "이것은 아주 간단한 문제"라며 "(안 후보는) 간단한 문제조차도 해명을 안 하고 있다. 안 후보가 2014년 따님의 고위공직자 재산등록을 하는데 딸 재산 공개를 거부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재산공개 고시거부를 하려면 공직자윤리법, 시행령, 안전행정부 지침에 따라서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충족해야 한다"며 "하나는 소득이 있어서 독립생계유지를 하든지 하고 있고 또 하나는 부모와 세대 분리가 돼 있어야 된다"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그런데 미국에서 박사과정 조교로 일하면서 1년에 4000만원 정도의 수입이 있으니 독립생계를 하고 있기 때문에 고시거부를 했다고만 해명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러면 세대 분리는 했는가. 세대 분리는 적어도 해외 유학생일 경우에는 세대 분리가 안 되는 것이 일반적이고 그러지 않고 세대 분리가 가능한 것은 해외 취업을 하거나 또는 분가를 해서 결혼을 했을 경우에 세대 분리가 가능하다"며 "세대 분리가 되지 않고서는 재산공개 고지거부를 할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 의원은 "독립생계 유지를 하기 위해서 미국에서 조교를해서 수입을 얻었다는 것은 인정하고 있지 않느냐"면서도 세대 분리에 대해서는 "확인해서 제가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문 후보 아들에 대한 취업특혜 의혹과 관련 ▲채용 공고기간을 6일만 시행한 점 ▲워크넷에 이틀만 공고 되었는데 문 후보의 아들이 지원한 점 ▲응시원서에 직렬과 등급을 기재하지 않은 점 ▲접수기간 이후에 수상경력이 이력서에 들어가 있는 점 ▲귀걸이와 점퍼를 입은 사진을 제출한 점 ▲자기소개서를 단 한 장만 제출한 점 등을 지적했다.

그는 이어 "(문 후보 아들 논란은)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 공방단에 나온 이야기이다. 저희들은 결코 네거티브 하지 않는다"라며 "합리적 근거가 있는 것을 의혹제기를 할 수는 있어도 근거 없는 네거티브 하지 않을 것이고 앞으로도 네거티브하지 말고 정책선거 하자는 것이다. 끝장토론 하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전 의원은 문제가 된 응시원서가 사본인지 진본인지 아직 명확하게 확인되지 않았다며 "진본이나 사본인지 의혹을 제시하시는 쪽에서 그걸 어떻게 구했는지 제시해 주어야 한다"며 "고용정보원은 이미 그 문서를 보존할 수 있는 기한이 지났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이와 함께 고용정보원 측에 응시원서가 사본인지 진본인지 진위여부를 확인해 밝히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