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부산 센텀시티에 '파트너스퀘어' 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5월말 센텀 신세계백화점 맞은편에 오픈 예정
창작자 위한 지원프로그램·스튜디오도 함께 운영
패션·의류 특화 교육·공간 운영예정


파트너스퀘어 역삼 강의실 모습

파트너스퀘어 역삼 강의실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스몰 비즈니스와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파트너스퀘어 부산'을 해운대 센텀시티에 연다.
20일 네이버( NAVER )는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에 오는 5월말 창작자와 사업자들을 지원하는 오프라인 공간 '파트너스퀘어 부산'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파트너스퀘어 부산'은 네이버가 서울 외 지역에서 선보이는 첫 파트너 스퀘어다. 총 면적은 약 992㎡(300여평)에 달한다. 네이버는 2013년 5월 서울에서 '파트너스퀘어 역삼'을 오픈했고, 2014년 8월에는 왕십리에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파트너스퀘어 부산'에서는 스몰 비즈니스 외에도 창작자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운영된다. 교육장 외에도 창작자와 사업자들이 서로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 중이다.
또한 창작자를 위해 사진·동영상·오디오 등 전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장비와 인프라를 지원하는 스튜디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콘텐츠를 통한 수익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는 공간으로도 기획하고 있다.

네이버는 경상권의 스몰 비즈니스 활동이 활발하다는 점에 착안해 의류와 패션에 특화된 콘셉트로 운영할 계획이다. 의류·패션에 특화된 교육과 공간을 마련하고, 교류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네이버의 오프라인 쇼핑 로드샵이 입점한 '스타일윈도'에서 경상권 입점 매장수는 1260여개로 수도권과 동일하고, 매출 규모는 수도권 매장들의 1.5배에 달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지방에 거점을 둔 스타일윈도와 푸드윈도 상위권 사업자 매출의 절반 이상이 수도권에서 나오고 있다"며 "파트너스퀘어 부산이 경쟁력 있는 스몰비즈니스의 성장을 도와 수도권에 집중된 부가 지역 경제로 고르게 흘러 들어갈 수 있도록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잘 녹여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가 100억원 이상을 투입해서 운영중인 '파트너스퀘어 역삼'은 5월 말이면 오픈 4주년을 맞이한다. 현재까지 누적으로 약 20만명의 스몰비즈니스 사업자들이 '파트너스퀘어 역삼'에서 창업과 사업 확장과 같은 중요한 시점에 온라인 마케팅, 이커머스,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창업에 대한 전문가의 도움과 교육, 스튜디오 공간 지원 등을 받았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