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7 통영국제음악제' 3월31일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7 통영국제음악제' 포스터.

'2017 통영국제음악제'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2017 통영국제음악제'가 3월31일부터 4월9일까지 통영국제음악당과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통영 출신의 세계적인 작곡가 고(故) 윤이상 선생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선생의 음악이 연중 울려 퍼진다.

2017 통영국제음악제의 개막공연에서는 첼리스트 니콜라스 알트슈태트가 윤이상의 첼로 협주곡을 협연하고,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으로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한다.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단원들로 구성된 빈 필하모닉 앙상블은 4월1일과 2일, 두 차례의 공연을 통해 윤이상의 '밤이여 나뉘어라', 니노 로타의 9중주, 빈 왈츠의 정수를 보여준다. 또한 피아니스트 장이브 티보데와 소프라노 아네테 다슈가 쾰른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라벨의 피아노 협주곡, 말러 '뤼케르트 가곡' 등을 연주한다. 4월4일 공연에서는 최수열의 지휘 아래 윤이상의 '8중주', 슈트라우스 '메타모르포젠' 등을 들려준다.

윤이상 작품에 특별한 조예가 있는 독일 연주자들로 구성된 연주단체, '윤이상 솔로이스츠 베를린'은 윤이상의 낙양(洛陽), 협주적 단편 등을 비롯해 다양한 현대음악을 연주한다. 윤이상의 오페라 '류퉁의 꿈'도 4월6일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공연된다.

윤이상의 첼로 협주곡 음반으로 윤이상 음악에 대한 탁월한 해석을 보여준 첼리스트 옌스 페터 마인츠는 바흐와 윤이상의 음악을 연주하고, 세계 최정상의 현악사중주단 아르디티 콰르텟이 윤이상의 현악사중주 3번과 4번, 한국 작곡가 박영희의 '크고 높은 바다 위의 수평선', 일본작곡가 도시오 호소카와, 프랑스 작곡가 필리프 마누리 등의 작품을 연주한다.
이외에 그래미가 인정한 세계적 재즈 보컬리스트 다이안 슈어가 처음으로 통영을 찾아 현대 재즈의 정석을 들려준다. 프랑스 거장 재즈 기타리스트 장고 라인하르트를 기리는 재즈 뮤지션들이 프랑스 샹송을 연주하는 '세시봉'(C’est si bon) 공연도 준비돼 있다.

2017 통영국제음악제의 폐막공연은 데니스 러셀 데이비스가 이끄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이 맡는다. 윤이상의 클라리넷 협주곡, 관현악을 위한 서주와 추상, 스트라빈스키 '봄의 제전'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2017 통영국제음악제가 막을 내린 후에도 '2017 윤이상 탄생 100주년 기념의 해'는 계속된다.

9월17일 윤이상의 탄생일을 기점으로 거장 지휘자 하인츠 홀리거가 이끄는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가 통영 연주를 시작으로 유럽투어를 떠난다. 투어 동안 윤이상의 '하모니아',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의 연주로 함께하는 윤이상의 바이올린 협주곡 등을 선보인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