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유리 '신한복 입기 릴레이', 최강희·성혁 지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신한복 개발 및 한복의 날'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홍보대사에 위촉된 탤런트 이유리씨가 이혜미씨(오른쪽)가 디자인한 한복을 입고 있다.

2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신한복 개발 및 한복의 날'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홍보대사에 위촉된 탤런트 이유리씨가 이혜미씨(오른쪽)가 디자인한 한복을 입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입을 옷을 고르다보면 표현에 한계가 생길 때가 있어요. 한복이 특별한 날에만 입는 것이 아니라 더 다양한 나를 표현하는 장르의 옷이 되길 바람이 있었죠. 이런 이벤트가 많았으면 싶고, '한복 멋지게 입기 릴레이'에 최강희 언니와 성혁씨를 추천합니다."

최근 종영된 드라마 '왔다 장보리'에서 열연한 '국민 악녀' 이유리가 '신(新)한복' 홍보대사로 21일 위촉됐다. 다양한 유명 인사들이 한복 디자인이 가미된 의상들을 입는 '신한복 릴레이'가 연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이유리는 한복입기에 동참할 지인으로 '왔다 장보리'에서 문지상을 연기한 성혁과 탤런트 최강희를 지목했다.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이유리는 디자이너 이혜미씨가 제작한 한복 외투를 그 자리에서 입었다. 연한 황금빛 톤의 한복은 손목이 데님으로 장식돼 있고, 곡선이 우아한 우리나라의 고유 '당의' 디자인이 가미됐다. '국민 악녀'라고 하기엔 한복을 입은 이유리는 단아하고 고왔다. 이유리는 "어린나이 대 먼저 입는 공주 옷이 바로 한복이다. 드라마가 현대극이지만 한복을 입을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부족하지만 열심히 홍보대사로 활동하겠다. 아름다운 옷 입혀주신 디자이너 분들께 감사하다. 예쁜 한복 많이 입혀달라"고 말했다.

'신한복 입기 릴레이'는 한복진흥센터에서 추진 중인 '신한복 개발 및 한복의 날' 사업과 연계된 행사다. 이번 사업은 한복입기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대중들이 입을 수 있는 한복을 제안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문쌍후·오인경·유현화·이혜미·조영기·조옥란·김영진·황선태 등 총 8명의 디자이너가 각각 8벌씩 총 64벌의 신한복을 개발했다. 이 한복들은 오는 25~26일 이틀간 서울역 인근 문화역서울284에서 열리는 '한복의 날' 행사에서 한복패션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홍보대사 이유리 역시 이번 패션쇼 무대에 오른다.

이날 소개된 '신한복' 중에는 한복 중 남자 군복인 허리부분에 줄이 있는 '요선철릭'을 활용한 여성 원피스, 겨드랑이 주름인 '액주름'을 차용한 한복 외투, 도라에몽 캐릭터가 그려진 저고리와 당의를 변형한 원피스, 선비들이 입었던 '학창의'를 긴 박스티로 만든 상의, '쓰개치마' 디자인에 후드를 단 캐주얼 재킷, '두루마기' 형태의 긴 코트, 앞뒤 기장이 다른 '원삼'의 선을 녹여낸 윗옷 등이 있었다.
'한복의 날' 행사는 패션쇼 뿐 아니라 '입고 싶은 우리옷 공모전' 전시, 한복나눔 사진전, 한복입기 체험, (한복 입고)댄스 파티, 한복 프리마켓 등이 진행된다. 서영희 예술감독은 "한복원형에서 얼마만큼의 좋은 디자인을 따왔는가가 한복개발의 주안점"이라며 "소재나 색상도 자유롭게 해 편하면서도 멋지고 더불어 우리 고유 옷인 한복의 비례선을 잘 나타내는 한복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