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규모 개발 호재 지역 평택, 신규분양 속에도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여전히 인기 고공행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RT 개통, 삼성브레인시티 개발가속화 등 분양시장 향한 관심 ↑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등 새 아파트 중심으로 높은 인기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동산시장에서 개발호재는 집값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통한다. 특히 최근처럼 장기간 지속되는 저금리 기조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대형 개발계획 하나만으로도 투자의 열기를 지필 수 있는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한 예로 평택시에 따르면 평택은 아파트 평균 분양가가 2015년 892만원에서 2016년 937만원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해 6월에 분양한 세교 A 아파트의 경우 높은 분양가를 선보이며 처음으로 1천 6만원대의 분양가를 넘어서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평택시 분양가에 호재가 반영되면서 단기간에 급격히 상승했다고 말한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평택시는 대형 개발 호재가 많아 시세차익 기대감이 높은 곳”이라면서 “특히, SRT가 지나는 역 주변의 집값에 추가 상승 여력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SRT 개통 등 대형 개발계획 영향
우선 평택~수서 간 고속철도(SRT)가 지난해 12월 9일 개통함에 따라 평택지제역에서 수서역까지 약 20분대면 갈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SRT가 정차하는 평택지제역은 주한미군이 이전하는 평택기지(K-6)와 고덕국제도시, 평택시청 등이 5∼6㎞ 내에 위치해 앞으로 평택의 교통 요충지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남동부에 삼성반도체 평택단지의 신규라인이 올해 중순 가동을 앞두고 있다.
총 부지면적 287만㎡의 이 반도체공장은 15만 명의 고용창출 예상으로 풍부한 배후수요가 생길 것으로 예상돼 일대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 이어 진위산업단지에선 LG전자 생산시설 입주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 미군기지 이전과 황해경제자유구역 개발 등 굵직한 호재도 계획 중이다.

고덕산업단지 바로 연접한 신도시 개발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오는 2019년까지 시청 등 국가행정기관 이전을 통해 행정타운이 개발되고 동시에 20년까지 국제교류단지, 에듀타운 등 기존 신도시들과는 차별화된 국제 신도시가 건설될 예정이다. 대학,첨단산업,주거 복합신도시인 삼성브레인시티(483만㎡) 사업도 재개될 예정이다.

▶평택 개발호재 수혜단지,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도 인기
평택시 분양 단지 중에서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가 특히 주목 받고 있다. 12월 SRT가 개통돼 접근성이 좋아진 데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본격 가동이 다가오면서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도 최근 급격하게 계약률이 오르고 있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분양관계자는 “평택시는 미래가치가 높은데다 서울전세난이 심해지면서 평택으로 이주하려는 수요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지제역(SRT)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서울 강남권으로 출-퇴근하는 30대~40대 젊은 수요자들의 계약률이 높은 상태다”라고 말했다.

이 아파트가 자리한 평택 신촌지구는 고덕신도시,평택일반산업단지,쌍용자동차공장,송탄산업단지,장당산업단지,칠괴산업단지,평택종합물류단지 등에 둘러싸여 있다. 반경 4㎞ 이내 고덕산업단지가 있다. SRT 평택 지제역은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생활여건이 괜찮다. 인근에 초-중교와 공공청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 생활편의시설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병원 등이 있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는 총 5개 블록 4567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이번에는 3개 블록에서 전용 59~84㎡ 2803가구를 선보인다. 현재 미계약 가구에 대한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실시하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86만원.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됐다는 게 업체 측의 얘기다. 계약금 500만원(1차분)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