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간편하게 혼자 할 수 있는 두피 홈 케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두피때문에 고민인 사람이 늘고 있다. 호르몬 변화나 미세 먼지, 자외선 등 다양한 외부자극으로 인해 두피 문제가 발생하는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두피에 각질이 쉽게 생길뿐더러, 요즘 기승을 부리는 초 미세먼지는 두피 모공에 달라붙어 노폐물을 쌓이게 하고 심할 경우 염증과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두피도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모공 깊숙이 숨어있는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하고 불필요한 각질을 깨끗하게 정리해야만 건강한 두피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 샴푸로 세정하는 데일리 케어뿐만 아니라 두피 전용 스케일링이나 딥클렌징 같은 스페셜 케어가 필요하다. 럭셔리 헤드 스파 효과를 집에서도 누릴 수 있는 두피 홈 스케일링 케어 팁.

간편하게 혼자 할 수 있는 두피 홈 케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1. 닥터포헤어 ‘폴리젠 이지스왑’
2. 메다비타 '프레파라토레 쿠타네오'
3.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클렌징 오일'

1. 두피 노폐물 제거하기
매일 머리를 감는다고 두피가 깨끗할 것이라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샴푸만으로 제거되지 않는 노폐물과 각질 등이 안 보이는 곳곳에 숨어있기 때문.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두피의 모공을 막아 두피가 숨쉬는 것을 방해해 쉽게 예민해질 뿐만 아니라 모발도 가늘어지고 힘을 잃게 된다.

메다비타 '프레파라토레 쿠타네오'는 두피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두피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 주는 스케일링 토닉 제품. 두피 수분 장벽을 강화하여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고, 청량감과 상쾌함을 선사하는 스프레이형 로션이다. 마른 두피에 도포 후 가볍게 마사지한 다음 샴푸를 하면 평소보다 개운한 느낌을 준다.

2. 두피도 딥 클렌징 필요

얼굴 피부를 이중 세안 하듯 두피도 이중 클렌징이 필요하다. 특히 피지에 엉겨붙은 미세먼지나 헤어 스타일링 제품 같이 기름 성질을 띄는 유성 노폐물은 샴푸만으로 세정할 수 없다. 같은 유성 성질인 오일 클렌저를 사용해야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 것.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클렌징 오일'은 샴푸 전 단계에 사용하는 두피 전용 천연 클렌징 오일. 클리니컬 인퓨전 포뮬러로 두피의 정상적인 각질 턴오버에 도움을 주며, 두피 마사지 시 느껴지는 따뜻한 열감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준다. 오렌지 에센셜 오일과 자몽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두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힐링 테라피 방법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3. 간편한 두피 스케일링 면봉 이용하기

두피 관리 중요성을 깨닫고는 있으나 홈 케어에 익숙하거나 피부관리에 공을 들이는 사람이 아닌 다음 두피 스케일링이라는 단계가 조금은 버겁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한 이들을 위해 간편하고 빠르게 해결 가능한 스케일링 제품이 있다.

닥터포헤어 ‘폴리젠 이지스왑’은 면봉 타입의 두피 스케일링 제품으로 본인이 필요한 부위에 간편하게 문질러 주기만 하면 말끔하게 두피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외출 전 1분만에 떡지고 가려운 두피를 해결해주는 초간편 스케일링 아이템으로 스케일링 시간을 기다리기 힘든 입문자들을 위해 적합한 제품이다.




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