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맥스그룹, '사상 최대' 실적 기록…매출 1조원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매스 유통으로의 공급확대부터 글로벌 수출 증가 영향
▲이경수 코스맥스 신임 회장

▲이경수 코스맥스 신임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이 사상 최대 실적에 미소 지었다. 코스맥스그룹은 지난해 매출 1조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비 42% 성장한 7570억 원을, 영업이익은 전년비 46.4% 성장한 526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044820)도 매출 2669억, 영업이익 202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비 각각 33.5%, 79.0% 성장한 수준이다.
국내 화장품 사업의 경우, 전년비 35.7% 성장한 5055억 원을 달성했다. 고성장의 원인으로는 매스 유통(브랜드숍 및 홈쇼핑) 채널로의 제품 공급이 확대된 점과 패션ㆍ제약 신규업체들과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한 점을 꼽을 수 있다. 더불어 글로벌 고객사의 신제품 수출이 증가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중국 사업 매출의 경우 작년보다 32% 성장한 2839억 원을 기록했다. 기존 중국 내수 고객사의 신제품 공급 증가와 기초와 메이크업, 마스크팩 등의 히트상품이 매출상승에 기여했다.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도 뉴트리바이오텍 등의 계열사 수출증가와 미국 등 글로벌 현지 직접 진출로 매출이 증가했다. 코스맥스바이오 또한 홈쇼핑에서의 채널에서 홍삼, 다이어트제품,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제품이 선전해 매출 성장세를 견인했다.
코스맥스측은 올해 국내 법인의 지속적 성장을 토대로 생산규모(CAPA)를 보다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글로벌 공급망관리(SCM) 운영 효율화, 상하이 신규 색조공장 본격 가동, 미국법인의 대규모 신규 물량 본격 생산, 인도네시아의 할랄 화장품 생산 등의 성장동력을 바탕으로 한다.

코스맥스는 보통주 1주당 1000원, 코스맥스비티아이는 200원의 현금배당한다. 총 배당금액은 각각 100억4604만원, 19억1170만원 규모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작년에는 1억 달러 규모의 수출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 고객사의 신제품 수출이 본격화된 한 해였다”며 “올해도 중국법인의 지속적 성장은 물론 미국공장의 본격 기대감을 통해 세계 넘버원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사의 입지를 굳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