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승민, 다시 보수심장부로… '새로운 보수' 강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7일 대구서 '새로운 보수의 길을 구하는 대장정' 동행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가 27일 대구를 찾아 '새로운 보수'의 길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유 후보는 이날 오전 대구에서 '새로운 보수의 길을 구하는 대장정'에 동행했다. 대구 2호선 담티역에서 대장정 일행과 만나 범어네거리까지 약 1시간가량을 함께 도보로 이동했다. TV토론회 선전에도 불구하고 오르지 않은 지지율과 자유한국당, 국민의당과의 단일화ㆍ사퇴 등이 논의되는 상황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같은 당 이학재 의원과 정용만ㆍ남호균ㆍ박병훈 당협위원장 등은 지난 22일부터 유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며 국토대장정을 진행하고 있다. 하루 35~40km씩 부산에서 서울까지 16박 17일간 총 582km를 걷는 여정으로 대선 전날인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 도착할 예정이다.

유 후보는 이날 대구에서 국토대장정에 임하면서 "이 의원님의 국토대장정이 당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음을 합쳐서 (대선을) 완주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재차 대선 완주 의지를 밝혔다.

이후 유 후보는 경북 경산시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재단 이사장을 지낸 영남대학교를 찾는다. 이 대학 구내식당에서 학생들과 점심 식사를 하며 이야기를 나눈 뒤 서울로 복귀할 계획이다. 귀경길에 경기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리는 경기도민체육대회 개막식에도 참석한다.
한편, 이날 바른정당은 정책 공약집 '바른생각으로 만드는 모두의 대한민국'을 발간했다. 정책공약은 총 10대 분야 165개(시ㆍ도 공약 제외)로 ▲아이 키우고 싶은 나라 ▲일하면서 제대로 대접받는 나라 ▲창업하고 싶은 나라ㆍ공정한 시장경제 ▲더불어 사는 공동체 복지 실현 ▲깨끗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등이 담겼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