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전남 수출해법, 중소·중견기업과 전문가에게 듣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전남 수출해법, 중소·중견기업과 전문가에게 듣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출성공노하우 공유 및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수출기업 타운홀 미팅' 개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지역 수출선도기업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바이어·판매망 확보 방법 등 수출 현장 애로사항을 집단 토론을 통해 해소해주는 '수출기업 타운홀 미팅 행사'가 개최됐다.
광주·전남중기청(청장 김진형)은 11일 홀리데이인 광주에서 ‘수출기업 타운홀 미팅’행사를 중소·중견 수출기업 CEO, 임직원 및 수출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기존의 딱딱하고 일방적인 간담회 방식에서 탈피해 “시장·품목 다변화를 통한 수출 활성화”를 주제로 중소기업청장, 수출선도기업 CEO 등 패널과 청중기업이 자유롭게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타운홀 미팅’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통신렌즈장비 세계 시장 10위 고객 중 7개 고객사를 확보한 ㈜엠피닉스와 국내 유일의 수륙양용준설선을 자체기술하고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등 신흥국 중심으로 수출중인 ㈜백건준설의 사례발표를 통해 해외 진출 성공노하우를 공유했으며,
이어 패널기업인들(8명)이 해외진출 과정에서 직면한 애로 및 정책 건의사항을 제기하면, 중기청장 및 지원기관 관계자가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패널들이 집단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청중참여 소통시간은 수출기업이 패널토론 내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수출선도기업, 정부·수출유관기관에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묻고 답을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청 유투브 및 페이스북 계정 등을 통해 인터넷·모바일로 생방송 중계되었으며, 동시에 채팅창을 통한 실시간 참여도 이루어지는 등 많은 호응을 받았다.

주영섭 청장은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화는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을 위해 우리가 반드시 이루어 내야하는 시대적·국가적인 소명”이라며 “이를 위해, 아세안·인도·중남미 등 신흥전략시장을 중심으로 정부간 협력을 강화하여 기술교류센터*를 확대·설치할 계획이고, 중소·중견 글로벌 역량강화를 통한 수출확대를 ?년 최우선 정책과제로 선정하고 자금, R&D, 인력, 국내외 마케팅 등 모든 정책역량을 수출확대에 결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를 귀담아 듣기위해 정부와 업계가 스스럼없이 만나 격의 없이 소통하는 만남의 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은 ‘중소·중견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한 수출 확대’를 '17년 최우선 정책과제로 선정하고, R&D·정책자금·인력·국내외 마케팅 등 모든 정책역량을 수출 확대에 결집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