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매주 토요일, 서울도서관 앞 '헌책방 시장' 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한평시민책장에서 부모님과 함께 나온 어린이가 어린이 영어서적을 고르고 있다. (사진=서울시)

▲ 한평시민책장에서 부모님과 함께 나온 어린이가 어린이 영어서적을 고르고 있다. (사진=서울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서울도서관은 서울시민과 중·소규모 헌책방, 소규모 출판사가 함께 하는 '한 평 시민 책시장'을 이달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 도서관 앞에서 개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도서관은 사라지고 있는 동네서점과 헌책방을 살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2013년 시작해 올해 3년차를 맞는 책시장에는 작년 11월까지 시민 5만여명이 방문했다.
올해 행사에는 일정한 주제(테마)를 가진 중소 헌책방, 소규모 장르 출판사, 독립출판사 뿐 아니라 일반시민도 참여가능하다. 이를 위해 서울도서관은 시민들에게 가져온 책을 판매하거나 교환, 보관할 수 있도록 한 평 정도의 자리를 배정하고 돗자리도 제공할 방침이다.

책시장에서 '나만의 한 평 책방'을 운영하고자 하는 시민은 7일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ul.go.kr/)나 서울 북마켓 홈페이지(http://www.seoulbookmarket.com/)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이용훈 서울도서관장은 "지난해 많은 시민들이 찾아주신 것처럼 올해도 책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주변에 있는 동네서점이나 헌책방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도서관은 시민들이 헌책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서관 홈페이지에 시내 헌책방 100여 개소 정보를 정리했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에는 시내 도서관 1000여 개소와 서점 800여 개소 정보도 한데 묶은 도서관·지역 서점 통합지도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