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반려동물 1000만 시대④]블루오션으로 뜬 애견카페 창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명 중 9명 "애견에 대한 투자 늘고 있는 것 같다"
반려동물에 씀씀이 커지면서 애견카페도 성업
유치원부터 호텔까지 한 자리에 있는 '애견 멀티샵'까지


사진=청담동의 한 애견호텔 모습.

사진=청담동의 한 애견호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지난해 말 서울 서초에 문을 연 국내 최대 규모의 애견 멀티샵 어반도그에서는 아침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애견을 데리고 최신설비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180평 규모인 이곳은 도심 속 애견휴양지이자 애견복합센터로, 국내 애견 멀티샵 및 강남 애견카페 중 최대 규모다.
또한 한겨울에도 감기 걱정없이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온수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실시간 CCTV 확인이 가능한 최고급 애견호텔과 최신 설비를 갖춘 셀프 애견목욕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을 찾은 한 소비자는 "서울에 있는 애견카페치고 규모가 커 자주 오게 된다"며 "호텔도 있기 때문에 지난 황금연휴 때처럼 오래 떨어져 있어야할 때면 이곳에 맡길 수 있어 안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들어 애견카페 및 애견샵 등의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15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따르면 반려동물관련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곳은 15여곳이다. 2008년 1~2개 생겨났던 반려동물관련 프랜차이즈 업체는 2012년~2013년 이후부터 늘기 시작, 이중 50%에 달하는 7여개 브랜드가 2015년 이후 생겨났다.

애견, 펫 외의 상호를 갖고 영업하는 브랜드까지 포함하면 업체 수는 이보다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애견카페, 애견샵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관련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10명 중 9명(90.2%)이 요즘 반려동물에게 많은 돈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현상과 맞닿아있는 셈이다.

또한 10명 중 8명(79.8%)이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이 아이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느꼈으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은 마음이 따뜻할 것 같다는 의견도 절반 이상(54.7%)에 달했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아시아경제DB)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아시아경제DB)

원본보기 아이콘

이와같은 사회트렌드에 걸맞게 단순히 애견용품점에서 벗어나 동물병원과 애견호텔, 애견용품점 등 원스톱서비스를 찾는 애견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는 멀티펫샵 형태의 매장으로 애완동물 용품판매 및 애완동물 분양, 애완동물 미용, 애완동물 호텔, 강아지 유치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전국에 4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인 한 애견멀티샵 브랜드 관계자는 "단순히 용품판매점이 아닌 애견 클린 케어샵으로 변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점주들의 편한 운영이 가능토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