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16회 곡성심청축제, 관광객 3만 5천여 명 다녀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16회 곡성심청축제, 관광객 3만 5천여 명 다녀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가을장미 향기 속, 군민·관광객과 함께한 곡성심청축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깨끗하고 아름다운 섬진강과 대황강, 증기기관차의 추억이 살아 숨 쉬는 곡성에서 펼쳐진 ‘제16회 곡성심청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축제기간(9.30.~10.3.) 동안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많은 우려와 달리 34,931명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와 비교해 유료 입장객 수와 수입이 증가하면서 심청축제가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했고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된 것으로 보인다.
제16회 곡성심청축제, 관광객 3만 5천여 명 다녀가 원본보기 아이콘

개막일인 9월 30일에는 곡성군청, 곡성교육지원청, 곡성경찰서, 곡성문화원이 함께 참여해 “심청황후마마와 과거급제자 행렬”을 진행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250여 명이 참여하면서 시가지 내에서 장관을 연출했다.

‘심청황후마마 행렬’은 황후마마가 된 심청이 제16회 곡성심청축제장을 방문하는 내용으로, 중간 중간 멈춰 서서 관광객들과 어우러지는 이벤트를 진행해 행렬단과 군민·관광객 너나 할 것 없이 하나 되는 시간이 됐다.
‘과거급제자 행렬’은 곡성문화원이 주관한 과거 시험에서 급제한 120여 명의 학생들이 유생복을 입고 시가지를 행진하면서 군수·교육장·경찰서장에게 각각 상소문을 올렸다.
이외에도 ‘효(孝)와 함께 열어가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곡성심청축제의 주제에 걸맞게 ‘공양미 삼백석 모으기’, 심청가의 한 대목을 부르는 ‘심청가 경연 대회’, 매 공연 시 관광객들의 관심과 집중을 받았던 ‘심청 마당극’, 관내 예술단체들이 공연하는 ‘향토공연’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제16회 곡성심청축제, 관광객 3만 5천여 명 다녀가 원본보기 아이콘

둘째 날과 마지막 날 밤에 진행된 ‘우리가족 100세 가요제’와 ‘군민과 함께하는 청이의 멋’은 11개 읍·면 지역민들이 참여해 자신들의 끼와 열정을 뽐내는 자리가 됐고, 모두 함께 어울려 대화합의 장을 이뤘다.

이밖에 곡성군 전 공무원이 교통 안내에 나서는 모범을 보였고, 행사장인 섬진강기차마을 내 쓰레기 처리와 화장실 위생 관리도 완벽하게 이뤄져 안전하고 깨끗한 축제가 됐다는 평이다.
제16회 곡성심청축제, 관광객 3만 5천여 명 다녀가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는 특별히 ‘제42회 전남민속예술축제’도 축제기간 동안 개최돼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유근기 군수는 “지난해 일부 미흡했던 사항들을 보완해서 쾌적하고 즐거운 축제로 관광객 맞이 준비를 게을리 하지 않았다”며 “가을장미 향기 속에서 소설 속의 ‘심청’이 아닌 실존하는 ‘심청’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길 바라며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곡성심청축제를 사랑해주신 관광객과 군민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