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재명 당선인 '도지사직 인수委' 내주 본격 가동

최종수정 2018.06.14 16:45 기사입력 2018.06.14 16:45

댓글쓰기

이재명 당선인 '도지사직 인수委' 내주 본격 가동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다음 주부터 가동돼 내달 말까지 운영된다.

경기도는 지난해 9월말 시행된 '경기도지사직 인수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이재명 도지사 당선인은 위원장을 포함해 20명 이내의 명예직 위원으로 인수위원회를 구성하게 된다고 14일 설명했다.

인수위 구성 시기에 대한 규정은 없으며 도지사 임기 시작일(7월1일) 이후 30일 범위에서 운영된다.

인수위는 도정 현안사항 및 조직ㆍ기능ㆍ예산 현황 파악, 새로운 도정의 정책 기조를 설정하기 위한 준비, 도지사 취임행사 등 관련 업무 준비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인수위는 도와 도 산하기관 직원의 파견근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도로부터 예산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도는 올해 인수위 지원 예산으로 1억원을 편성했으며 기획조정실 기획담당관을 인수위 지원단장으로 선임했다. 도는
오는 17일까지 수원 영통 이의동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6층에 560㎡규모로 인수위사무실을 차릴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인수위가 꾸려지면 다음 주부터 실ㆍ국별 업무보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당선인측은 다음 주 인수위 가동을 목표로 이르면 17일 인수위 인선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