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공동주택 계약실무' 지자체에 배포…열린강좌 열고 계약실무 내용 설명
국토교통부는 주택관리업자와 공사·용역 등 각종 사업자 선정방법을 규정한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을 2010년 제정한 바 있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입찰절차 등 계약업무 전반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콜센터 전체 접수의 22%가 관련 내용에 대한 문의였다.
2017 공동주택 계약실무는 총 3장으로 구성됐다. 1장은 입찰공고부터 입찰서 접수, 서류 심사, 낙찰자 선정, 계약체결, 계약이행 완료까지 계약단계별로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을 담고 있다.
2장은 공동주택 관리현장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계약종류별 모범적인 계약문서를 제시했고, 계약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서양식 47개를 수록했다. 3장은 지원센터가 올해 상반기에 기술자문 서비스를 제공한 단지에 대해 현장실사 후 제시한 공종별 시방서(설명서)를 담았다.
한편 LH는 21일 오후 LH경기지역본부에서 공동주택 계약실무에 대한 열린강좌를 열기로 했다. 사업자 선정지침 해설, 계약관련 컨설팅 사례, 전자입찰 실무, 입찰 절차 및 유의사항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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