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교육청 여주 성추행 고교 감사 착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교사들의 여학생에 대한 성추행 논란이 불거진 A고등학교에 대해 감사에 착수했다.

감사팀은 경기교육청 감사과 8명, 여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담당 3명, 감사담당 공무원 3명 등 총 14명으로 꾸려졌다.
A고교 성추행 의혹은 지난달 초 이 학교 여학생 3명이 "교사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제보가 경찰에 들어가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감사팀은 성추행이 실제로 이뤄졌는지, 그리고 이들 두 교사 외 다른 교사들도 폭언과 성희롱을 했는지 등 등 교내 성범죄 발생 여부를 전반적으로 감사하게 된다.

특히 성추행이 학교에서 장기간에 걸쳐 발생했는데 여부와 그동안 신고가 없었던 이유, 작년 일부 담임교사가 학생의 신고를 받고도 묵인했다는 의혹 등 학교 측의 사건 축소ㆍ은폐 여부에 대해서도 철저히 조사하게 된다. 사안 발생 후 피해 학생들에 대한 보호 조치 여부도 감사 대상이다.
경기교육청 감사담당 관계자는 "현재 방학 중이지만 경찰 등의 협조를 구해 철저히 진상을 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재정 경기교육감은 이날 A고교 성추행 사건과 관련한 사과 성명을 발표했다.

이 교육감은 성명에서 "책임을 통감하며 국민 여러분과 상처받은 학생들에게 사과드린다"며 "교원과 학생들에게 성 인권 교육을 강화하고 피해 학생 보호 및 치유 등 지원 대책을 세워 이와 같은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교육적 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