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시, 유성복합터미널 내달 재공모·연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대전시가 내달 유성광역복합환승센터(이하 유성복합터미널) 건립 사업자 재공모를 거쳐 연말까지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을 내놨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25일 대전시청에서 정례 브리핑을 갖고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현재 T/F팀을 구성해 가동, 유성복합터미널의 재공모 절차를 논의하는 중으로 올해 연말까지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는 과정까지 마무리하겠다는 것이 권 시장이 밝힌 계획의 골자다.
특히 권 시장은 유성복합터미널의 건폐율, 용폐율, 층고 등 건축 허용 기준을 대폭 완화해 사업자의 참여도를 높인다는 복안이다.

권 시장은 “시는 현재 재공모 지침서 초안을 완성한 상태로 이를 내주 중 확정할 계획”이라며 “설계도면 작성 등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 중으로 곧 감정평가서를 선정해 보상협의를 진행하고 10월부터는 실질적인 보상 절차가 이뤄질 수 있게 하겠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최근 유성복합터미널의 중단 사태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완벽하게 계획을 수립, 더 나은 시설을 건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사업 추진 의지를 다졌다.
한편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는 3700억원을 들여 대전 유성구 구암동 10만2080㎡ 부지에 시외·고속버스 터미널을 중심으로 복합쇼핑몰, 멜티플렉스 영화관 등을 입주시키는 내용으로 추진된다.

하지만 지난달 대전도시공사는 우선협상대상자였던 롯데컨소시엄(롯데건설·KB증권·계룡건설)의 불성실한 사업추진 태도를 이유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협약 해지를 통보했고 이 때문에 사업 추진에 난항이 예상돼 왔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